이재명 봉하마을 참배…권양숙 여사에 "당이 중심 잡고 잘하겠다"
강청완 기자 2024. 9. 8. 13:30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등 지도부가 8일 오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습니다.
권 여사는 이 자리에서 "일련의 상황이 걱정된다"며 "당에서 중심을 갖고 잘 대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고 배석한 조승래 수석대변인이 전했습니다.
권 여사가 말한 '일련의 상황'은 문재인 전 대통령 일가에 대한 검찰 수사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대표는 오후에는 경남 양산의 평산마을을 찾아 문 전 대통령도 만날 예정입니다.
'검찰 수사와 관련한 권 여사의 언급이 있었나'라는 기자들 질문에 조 수석대변인은 "직접 언급했다기보다는 우리가 양산에 가니 말씀 주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이 대표는 "민생을 잘 챙겨달라"는 권 여사의 당부에 "당에서 중심을 잡고 잘 해나가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대표는 권 여사 예방에 앞서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습니다.
참배를 마친 뒤 방명록에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으로 '함께 사는 세상' 꼭 만들겠습니다"라고 적었습니다.
봉하마을 방문에는 박찬대 원내대표와 김민석 최고위원 등 지도부가 동행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강청완 기자 blue@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S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베트남서 폭행 당한 유튜버 "대사관 도움 안 돼"…외교부 "필요한 조력했다"
- 미국서 2억 원대 마약 5개 종류 밀반입한 40대 징역 8년
- 홍명보 "비난은 감독에게, 처음이라 당황스러웠다"
- 도로에서 신호대기 중 '노상방뇨'…옆 차선 벤츠 차량 날벼락
- [스브스夜] '그알' 보험금 노린 남편의 계획적 살인일까?…비눌치고개 아내 교통사고 사망 사건 '
- 미국 50대 남성, 스토킹 끝에 20대 딸 살해 후 도주
- 케냐 학교 기숙사 화재 사망자 21명으로 늘어
- 62명 사망한 브라질 항공기 추락 원인 '동체 결빙'에 무게
- 항복한 전쟁포로를 또 '즉결 처형'…러, 우크라 군인 3명 살해 영상 포착 [1분핫뉴스]
- 합참 "북한, 대남 쓰레기 풍선 또 부양"…닷새 연속 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