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 학생단체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은 9월부터 11월까지 미술관을 찾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야외 조각 작품을 탐색해 보는 초등학생 단체 프로그램 '조각조각 공원탐사대'와 초·중학생 학급 단체 프로그램 '일렁일렁 주파수' 등 2개 프로그램이다.
'조각조각 공원탐사대'는 초등학생 학급 단체 대상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일부터 11월 29일까지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각조각 공원탐사대' 11월 29일까지·'일렁일렁 주파수' 10월 20일까지 운영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은 9월부터 11월까지 미술관을 찾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야외 조각 작품을 탐색해 보는 초등학생 단체 프로그램 ‘조각조각 공원탐사대’와 초·중학생 학급 단체 프로그램 ‘일렁일렁 주파수’ 등 2개 프로그램이다.
‘조각조각 공원탐사대’는 초등학생 학급 단체 대상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일부터 11월 29일까지 운영된다. 경기도미술관을 방문하면 언제나 만날 수 있는 야외 설치 작품들을 중심으로 어린이들이 활동지의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며 스스로 작품을 찾고 감상한다. 모둠별로 감상한 작품을 선정하고 발표하면서 예술을 매개로 친구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상호소통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일렁일렁 주파수’는 초등학생 및 중학생 학급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운영된다. 2024 동시대미술의 현장전 ‘사라졌다 나타나는’의 작품을 감상하며 현 시대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며 다양한 예술 매체를 살펴볼 수 있다. 활동카드를 이용해 각 작품 별로 함께 생각해 볼 이야기를 나누고, 작가들이 개인의 고유한 방식과 시선으로 작품을 제작하듯 학생들도 고유한 자신만의 시선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은 1인당 2000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인솔자는 무료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미술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사전예약은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MA D-day] 첫날부터 후끈…'더팩트 뮤직 어워즈', 축제 열기 이어간다
- [2024 TMA] 김재중부터 투어스까지…교세라 돔 후끈 달군 K팝의 위력(종합)
- [2024 TMA] 아티스트와 팬이 하나된 열정의 무대
- [2024 TMA] BTS 뷔, 베스트 뮤직 봄 부문 수상…겨울·여름 부문, 임영웅
- [단독] '재보선 사활' 조국, 월셋집도 전남 영광·곡성 두 곳에
- [비즈토크<하>] 이복현 오락가락 대출 정책 은행권 혼란…실수요자 피해 우려
- [외교비사⑨] 전두환 '친필 지시'에도 빠져 나간 도주범?
- [아하!] 딥페이크 제작 5분도 안 걸려 '소름 쫙' (영상)
- 로또 1136회 당첨번호 1등 23억, '서울·경기 아무리 몰려도'
- '이준석 성접대 의혹' 실체 불인정…검찰, 무고죄 무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