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Formula 1®과 글로벌 파트너로서 파트너십 계약 갱신
베를린, 독일 -- 비즈니스와이어 -- 포뮬러 1(Formula1®, F1)과 레노버(Lenovo)가 2025년 초부터 시작되는 다년간의 파트너십 갱신을 통해 레노버가 글로벌 파트너로 승격되는 파트너십을 연장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계약의 일환으로 레노버 그룹(Lenovo Group)의 자회사인 모토로라(Motorola)가 F1의 글로벌 스마트폰 파트너가 된다.
F1의 글로벌 파트너가 된 레노버는 F1에 계속 최첨단 기술 디바이스,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트랙에서 그리고 원격으로 그랑프리(Grands Prix) 제공을 지원한다. 이번 계약에 따라 레노버는 시즌당 두 차례의 레이싱에 대해 타이틀 스폰서를 맡게 되며, 레노버와 모토로라는 이벤트에서 트랙사이드 브랜딩(trackside branding)을 증가시킬 예정이다.
레노버는 2022년 이래 F1의 공식 파트너로서 F1 운영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담당해왔다. 레노버는 현장 고성능 컴퓨팅(High-Performance Computing, HPC) 솔루션, 서버 및 에지 디바이스를 통해 포뮬러 1이 동종 최고의 방송 상품을 제공하도록 지원하면서, 상시 운영 중인 진정한 글로벌 팀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들에게 F1의 드라마와 흥분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노트북, 워크스테이션, 데스크탑 컴퓨터, 모니터, 태블릿, 모토로라 스마트폰 등을 비롯한 레노버 하드웨어는 증가일로에 있는 이 스포츠의 열정적 팬층을 위한 매력적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F1 스탭들의 고품질 장비가 되어준다.
또한 레노버의 자산 회수 서비스(Asset Recovery Service)는 F1의 광범위한 지속 가능성 전략과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넷제로(Net Zero)에 도달하기 위한 노력을 지원한다. 레노버의 자산 회수 서비스는 폐기된 컴퓨팅 하드웨어가 사회적으로, 환경적으로 의식 있는(socially and environmentally conscious) 방식으로 재활용되도록 돕는다. 파트너십이 시작된 이래 F1은 노후화된 하드웨어의 95%를 지속 가능하게 폐기해왔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비용을 줄이고 보안이 강화된 안정적인 데이터 폐기를 통해 보안 리스크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레노버는 보다 스마트한 기술을 스포츠에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왔다. ‘포뮬러 1 레노버 일본 그랑프리 2023(FORMULA 1 LENOVO JAPANESE GRAND PRIX 2023)’ 및 ‘포뮬러 1 레노버 미국 그랑프리 2023(FORMULA 1 LENOVO UNITED STATES GRAND PRIX 2023)’에서 첫선을 보인 세계 최초 키스 작동 트로피(kiss-activated trophies)는 올해의 월계관 디자인과 함께 전통과 혁신을 결합하며 시상대의 축하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레노버의 목적 지향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향한 추진력의 강렬한 상징이 되었다.
최근 몇 년간 F1은 텔레비전 시청자 수, 기록적인 관중 수, 팬 참여도 증가를 통해 모든 플랫폼에 걸쳐 인기가 크게 상승해왔다. F1과 레노버는 레노버 AI PC, AI 지원 모토로라 스마트폰, AR/VR 솔루션 등에서 볼 수 있듯이 지속 가능성과 차세대 기술 탐구에 대한 노력을 공유하고 있다.
F1의 기술팀과 레노버의 우수성 센터(Centres of Excellence)는 직접 협력을 통해 다양한 과제에 대해 고도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아내고 있다. F1 라이브 방송 중에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현장 및 에지 컴퓨팅 AI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F1과 레노버는 다년간의 성공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이 스포츠의 미래를 계속 발전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포뮬러 1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는 “레노버가 포뮬러 1의 글로벌 파트너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 스포츠에 합류한 이래 창의성과 기술 및 혁신에 대한 열정을 가진 레노버는 팬들에게 보다 많은 일생일대의 순간을 선사하려는 F1의 야심을 뒷받침해왔다. 오늘은 앞으로 더욱더 성장할 일만 남은 파트너십의 새로운 장을 여는 날이다. 레노버와의 협력을 지속하여 정밀성, 혁신,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공동의 노력을 통해 F1이 앞으로도 세계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된 스포츠의 위상을 유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레노버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양위안칭(Yang Yuanqing)은 “파트너십을 다음 단계로 격상하며 포뮬러 1의 글로벌 파트너가 되어 무척 기쁘다. 레노버의 비전은 AI의 힘을 활용하여 모든 사람이 접근 가능한 더 스마트하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포뮬러 1과의 획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혁신과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 우리는 기술과 모터스포츠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뿐만 아니라 최첨단 기술의 발전이 모두에게 혜택을 주어 전 세계 누구에게나 잊지 못할 경험을 만들도록 보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노버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 사장 루카 로시(Luca Rossi)는 “3년 전 F1과의 여정을 시작했을 때, 이들이 레노버를 위한 안성맞춤 파트너이며 보다 스마트하고, 빠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레노버의 브랜드 가치에 완벽히 부합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F1 조직의 모든 수준에 걸쳐 레노버의 고성능 기술이 구현되는 것을 보면 뿌듯함이 차오르고, 우리의 긴밀한 협력은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고 느낀다. 파트너십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레노버의 AI 지원 하드웨어뿐 아니라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에서 팬 경험을 혁신하고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8Formula 1® 소개
Formula 1® 레이싱은 1950년에 시작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경주 대회이자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연례 스포츠 시리즈이기도 하다.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십(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 Limited)은 Formula 1®의 자회사이며 FIA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십(FI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에 대한 독점적인 상업적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Formula 1®은 포뮬러 1 그룹(Formula One Group) 트래킹 주식에 귀속되는 리버티 미디어(Liberty Media Corporation)(나스닥: LSXMA, LSXMB, LSXMK, FWONA, FWONK, LLYVA, LLVYK)의 자회사이다. F1 로고, F1 FORMULA 1 로고, FORMULA 1, F1, FI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 GRAND PRIX, PADDOCK CLUB 및 관련 마크는 Formula 1 회사인 Formula One Licensing BV의 상표이다. All rights reserved.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연간 매출액 미화 57억 규모의 글로벌 테크 대기업으로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 217위에 올라 있고,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Smarter Technology for All)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맞추는 레노버는 AI 지원, AI 사용 및 AI 최적화 디바이스(PC, 워크스테이션, 스마트폰, 태블릿), 인프라(서버, 스토리지, 에지, 고성능 컴퓨팅 및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로 구성된 포켓 투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갖춘 세계 최대의 PC 회사로서 성공을 거두었다.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에 대한 레노버의 투자는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위한 보다 공평하고 신뢰할 수 있고 보다 스마트한 미래를 만들고 있다. 레노버는 홍콩증권거래소에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Limited)(홍콩증권거래소: 992)(미국주식예탁증서: LNVGY)로 상장되어 있다(웹 사이트: https://www.lenovo.com, 최신 뉴스: StoryHub).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178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Lenovo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물산, 4000억원 규모 데이터센터 수주 - 뉴스와이어
- 에어포텔, 여행 혁신으로 푸켓 여행에 즐거움 더해 - 뉴스와이어
- 아하 커뮤니티, 토론 기능으로 트럼프 당선 57:43으로 예측… 여론조사보다 정확 - 뉴스와이어
- 안과 전용 브랜드 ‘오큐케어 크림 플러스’ 출시 - 뉴스와이어
- 정신건강 돌봄 힐링 콘텐츠 ‘마인드시티’ 앱 리뉴얼 출시 - 뉴스와이어
- 키즐링,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3차 선정… AI 기반 어린이 재능 발굴 나선다 - 뉴스와이어
- 두산에너빌리티, 발전용 가스터빈 서비스 사업 3대 핵심 역량 국산화 - 뉴스와이어
- 투미 컬렉션으로 함께 모이는 홀리데이 연말연시의 기쁨 나눠요 - 뉴스와이어
- 현대자동차, 울산시와 수소 생태계 조성 협력 - 뉴스와이어
- 해피바스, 퍼퓸부티크 라인 출시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