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와 T1의 여름은 끝났다, 이제 ‘롤드컵’ 대표 선발전이다 [SS경주in]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승을 향한 마지막 관문에서 아쉬움을 삼켰다.
T1은 7일 경주시 황성공원의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LoL 챔피언스 코리아(LCL)' 서머 결승진출전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에 세트스코어 1-3으로 패했다.
T1 김정균 감독 역시 아쉬움을 감추지 않았다.
T1은 2021년 서머부터 올해 스프링까지 6시즌 연속 결승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경주=김민규 기자] 결승을 향한 마지막 관문에서 아쉬움을 삼켰다. ‘도장깨기’는 미완성에 그쳤다. ‘페이커’ 이상혁과 T1의 여름 대장정이 ‘3위’로 마무리됐다. 슬퍼할 겨를이 없다. 곧바로 ‘2024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대표 선발전이 기다린다. ‘3번 시드’는 반드시 지켜야 한다.
T1은 7일 경주시 황성공원의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LoL 챔피언스 코리아(LCL)’ 서머 결승진출전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에 세트스코어 1-3으로 패했다. 지난 스프링 때 거뒀던 ‘패·승·승·승’ 대역전극을 바라봤지만 서머에선 한 끗이 부족했다. 패배다. 대표 선발전으로 내려가 디플러스 기아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날 T1은 0-1로 뒤진 2세트, 불리한 상황에서 나온 이상혁의 슈퍼플레이 덕분에 승부를 순식 간에 뒤집으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기세를 타는 듯 했다. ‘어게인 스프링’이 나오길 바랐다.
하지만 이어진 3세트, 25분 만에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무기력했다. ‘폭주전차’ 한화생명의 거침없는 화력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말았다. 4세트에서는 코르키-트리스타나-직스를 꺼내며 ‘삼포’ 조합을 꾸렸다. 승부수였다. 경기를 잘 풀어나갔지만 앞 라인이 없다. 탄탄한 한화생명 조합에 연이어 한타 패배하며 결국 무릎을 꿇었다. 아쉬움이 클 수밖에 없는 경기였다.
경기 후 미디어 인터뷰에 나선 이상혁은 “서머 시즌 좋은 결과로 마무리하고 싶었는데, 준비했던 대로 잘 안 돼서 아쉽다”고 짧은 소감을 밝혔다.
T1 김정균 감독 역시 아쉬움을 감추지 않았다. 김 감독은 “선수들과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준비했던 부분이 안 나와서 아쉽고, 또 아쉽다”며 고개를 숙였다.
‘7시즌 연속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T1은 2021년 서머부터 올해 스프링까지 6시즌 연속 결승에 올랐다. 그래서 더 진한 여운이 남는다. 그래도 다시 일어서야 한다. 롤드컵 대표 선발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
이상혁은 “롤드컵 선발전이 남았는데, 남은 시간 동안 경기력을 더 끌어올리겠다”며 “아직 기회가 있기 때문에 그 기회를 잡기 위해 더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경기에서 아쉬웠던 점에 대해 그는 “준비한대로 경기가 흘러가지 않아서 어려움이 있었다. 다음 경기는 더 열심히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이상혁은 “오늘 현장에 T1 팬 많이 왔는데 너무 감사하다. 다음에는 더 좋은 경기력으로 팬들 기쁘게 해드리겠다”고 팬들에게 약속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 남편 너무 대단하고 멋있다”던 지연, 중대발표 할까…지연 생일 6월7일 이후 사이 나빠졌
- 자우림 김윤아, 뇌 신경마비 투병 중 “활력 희미해”
- “우리 차주부가 달라졌어요” ‘큰손’ 차승원의 역대급 대용량 삼시세끼(ft.임영웅, 김고은)
- 안정환♥이혜원, 두 아이 엄마 맞아?…흰색 드레스로 뽐낸 우아함 [★SNS]
- 암투병 장근석의 진심 “삶의 시간 생각보다 짧더라. 일단 저지르고 후회해”(나는 장근석)
- 전 아이돌 래퍼 A, 女 3인에게 성폭력법 위반 징역 1년 6개월 선고→“죄질 불량” 판결에도 불복,
- 임영웅 팀 히어로 이끌고 한혜진 남편 기성용과 ‘맞장’…10월 한밭벌 맞대결 앞두고 20일 티켓
- “너무 웃기다” 고현정, 스타벅스 커피 들고 웃은 이유…과거엔 “신세계 아니라 다행” 유머
- 서동주, “몸 좋고 키 184cm 4살 연하 남친, 결혼 발표에 너무 놀라” (수다가 체질)
- 영업종료 ‘서진이네2’ 총매출 2900만원 역대급 대성공, 고민시 눈물→이명한 “하반기 회사 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