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TMA] 김재중부터 투어스까지…교세라 돔 후끈 달군 K팝의 위력(종합)
국내 벗어나 사상 첫 해외 시상식 성공적 개최
8일 있지·에스파·뉴진스 등 출격 준비 완료
[더팩트|교세라 돔 오사카=박지윤 기자]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K팝 레전드' 김재중부터 5세대 대표 보이그룹으로 자리매김한 투어스까지.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가 K팝을 이끌고 있는 전 세대와 함께 일본을 뜨겁게 달구며 진정한 K팝 축제로 거듭났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가 7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날 김재중부터 우아(WOOAH) 니쥬(NiziU) 케플러(Kep1er) 엔싸인(n.SSign) 이븐(EVNNE) 영파씨(YOUNG POSSE) 투어스(TWS) 넥스지(NEXZ)까지 총 9팀이 출격해 오직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만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를 펼치며 관객들을 완벽히 사로잡았다.
수상 후 트로피를 번쩍 들어 올린 김재중은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처음으로 참석하는데 뜻깊은 날에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20년간 걸어온 많은 일이 생각난다. 우리 팬들에게 꼭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인사했다.
투어스는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 'BFF'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를 선보이며 공연장을 뜨겁게 달궜다. 순수하고 청량한 감성으로 교세라 돔을 물들인 멤버들은 넥스트 리더와 올해의 아티스트 그리고 투데이스 초이스까지 3관왕을 차지하며 5세대 대표 보이그룹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무엇보다 투데이스 초이스는 100% 현장에서 관객들의 투표로 결정됐기 때문에 더욱 뜻깊은 의미가 있는 상이다. 이름이 호명된 후 깜짝 놀란 표정을 지은 투어스는 "시상식에 선 것만으로 영광인데 3개 상을 받게 됐다. 42(팬덤명)들 너무 고맙고 우리 멤버들도 너무 고맙다. 항상 응원해 주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하다. 사랑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케플러는 스트레이 키즈의 'MANIAC(매니악)'부터 샤이니의 '줄리엣(Juliette)'과 '슈퍼주니어의 'Devil(데빌)'까지 더팩트에서 운영하는 주간 아이돌 랭킹 차트 '팬앤스타' 명예의 전당에 오른 보이그룹들의 커버 무대를 선보이며 시상식의 오프닝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이어 이들은 데뷔곡 'WA DA DA(와다다)'와 일본 정규 1집 타이틀곡 'Straight Line(스트레이트 라인)' 2곡을 일본어로 꾸미며 '퍼포먼스 맛집'다운 면모를 발산했다.
독보적인 정체성을 이어가고 있는 영파씨는 흔들림 없는 라이브 실력을 뽐내며 신인답지 않은 무대를 완성했다. 핫포텐셜을 수상한 멤버들은 "저희 비츠엔터테인먼트와 DSP미디어의 모든 직원분과 스태프분들 그리고 항상 여기까지 달려와 주고 응원해 주는 모든 분 덕분에 받을 수 있는 게 아닌가 싶다"고 말하며 환하게 웃었다.
글로벌 핫트렌드를 받은 엔싸인은 특별한 무대로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이날 멤버들은 56명의 댄서와 함께 동방신기 'Rising Sun(순수)'을 선보이며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은 동방신기를 오마주하는 뜻깊은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또 다른 글로벌 핫트렌드의 주인공 이븐은 재치 넘치는 수상 소감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먼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멤버들은 "대표님 사랑한다. 끝나고 맛있는 고기 사주세요"라고 솔직한 마음을 드러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역동적인 안무와 함께 매혹적인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채운 우아는 이날 핫포텐셜을 거머쥐었다. 이는 글로벌 K팝 중심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가진 가수 또는 팀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멤버들은 "상을 준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게 너무 감사하다. 항상 우아를 위해 힘써주는 김강효, 장형식 대표를 비롯한 비롯한 H MUSIC 엔터테인먼트 식구들 여러분 감사하다. 무대에서 빛날 수 있게 도와주는 선생님들도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어 우아는 팬분들 와우들 여러분 덕분에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로 보답하겠다. 와우야 사랑해"라고 팬들을 향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여기에 2년 연속 '더팩트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 MC로 나선 박슬기는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매력을 유도하며 현장의 열기를 한층 더 뜨겁게 끌어올렸다.
2018년 첫 포문을 연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올해 더팩트 창간 10주년을 기념해 국내를 벗어나 사상 처음으로 해외에서 진행돼 전 세계 K팝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전날 일본 간사이 국제공항에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출연 아티스트들의 입국 현장을 보기 위해 수많은 팬들이 운집해 시상식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렇게 성공적으로 포문을 연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8일에도 축제를 이어갈 예정이다. 있지(ITZY) 에스파(aespa) 뉴진스(NewJeans) 제이오원(JO1) 앤팀(&TEAM) 싸이커스(xikers)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 엔시티 위시(NCT WISH) 유니스(UNIS)가 어떤 퍼포먼스로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사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현장에서 함께 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일본 방송 채널 TBS에서 생중계된다. 뿐만 아니라 레미노에서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팬들은 헬로라이브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번 시상식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다음은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 1일 차 수상자 목록
[더팩트 뮤직 어워즈 부문]
▶넥스트 리더 = 투어스
▶핫티스트 = 넥스지
▶글로벌 핫트렌드 = 이븐, 엔싸인
▶핫포텐셜 = 우아, 영파씨
▶글로벌 제너레이션 = 케플러
▶올해의 아티스트 = 투어스, 니쥬, 김재중,
▶투데이스 초이스 = 투어스
▶핫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 김재중
[팬앤스타 부문]
▶엔젤엔스타 = 임영웅
▶포스타상 = 스트레이 키즈
▶베스트 뮤직 봄 = 방탄소년단 뷔
▶베스트 뮤직 여름 = 임영웅
▶베스트 뮤직 겨울 = 임영웅
▶초이스 솔로 = 임영웅
▶초이스상 그룹 = 플레이브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MA] 김재중부터 투어스까지…교세라 돔 후끈 달군 K팝의 위력(종합)
- [2024 TMA] 아티스트와 팬이 하나된 열정의 무대
- [2024 TMA] '일본팬과 아쉬움' 달래는 TMA 출연진
- [2024 TMA] BTS 뷔, 베스트 뮤직 봄 부문 수상…겨울·여름 부문, 임영웅
- [단독] '재보선 사활' 조국, 월셋집도 전남 영광·곡성 두 곳에
- [비즈토크<하>] 이복현 오락가락 대출 정책 은행권 혼란…실수요자 피해 우려
- [외교비사⑨] 전두환 '친필 지시'에도 빠져 나간 도주범?
- [아하!] 딥페이크 제작 5분도 안 걸려 '소름 쫙' (영상)
- 의료공백에 군의관 차출…"군대 간 내 자식은 어쩌나"
- '솔로데뷔 1주년' 맞은 방탄소년단 뷔 위한 '아미'의 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