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청주시 출범 10년' 청주시민화합 백중놀이 성료…다채로운 공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스1 충북·세종본부(본부장 이광형)가 주최하고 청주시가 후원하는 '2024 시민화합 백중놀이'가 7일 오창호수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통합 청주시 출범 10년을 맞아 열린 행사에는 2000여 명의 시민이 찾아와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축사에서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놀이와 음식을 즐기는 민족"이라며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게 지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스1) 이재규 기자 = ㈜뉴스1 충북·세종본부(본부장 이광형)가 주최하고 청주시가 후원하는 '2024 시민화합 백중놀이'가 7일 오창호수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통합 청주시 출범 10년을 맞아 열린 행사에는 2000여 명의 시민이 찾아와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오후 4시부터 시작한 식전행사에서는 제기차기·투호놀이 등 민속놀이 한마당, 추억의 게임, 먹거리 한마당 등이 열려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열린 '다스림 예술단'의 식전 사물놀이 공연 때는 아이들 50명이 나누어 준 소고를 함께 치며 축제를 함께했다.
본 축제에서는 떡메치기 시연과 줄타기 공연, 초대 가수 공연, 난타 등 다양한 볼거리로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축제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양섭 충북도의장, 이의영 충북도의회 부의장, 김현기 청주시의장, 이영신 청주시의회 부의장, 김수민 충북도 정무부지사, 정재우 청주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축사에서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놀이와 음식을 즐기는 민족"이라며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게 지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백중놀이는 음력 7월15일 백중(百中)을 기리는 행사다. 우리 조상들은 백중을 명절로 여겨 가정에서는 차례를, 마을에서는 동제(洞祭)를 지내기도 했다.
마을마다 마당밟기를 하면서 하루를 즐기곤 했다. 특히 농촌의 백중은 아랫사람을 배려하고, 베푸는 날로 알려져 있다.
jaguar9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엄마, 삼촌이랑 한 침대서 잤다"…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뒤로는 외도
- 아내 1명·여친 4명 동시 교제도 놀라운데…모두 한 아파트 주민
- '성폭행 누명 꽃뱀 사건' 주병진 "내 상처, 드라마로 만들면 3년짜리"
- 율희 "'최민환 업소' 밝히고 싶지 않았다…지치고 괴로워 합의이혼 후회"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
- '여성 군무원 살해' 중령, 시신 차에 싣고 "주차 가능하냐" 태연히 질문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