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행사장 찾은 김동연 "실패도 해보고 성공도 겪어보고" 조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7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경기 청소년 사다리 하이틴즈(하나되어 이뤄낸 사다리틴즈)'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청소년사다리 참여자(사다리틴즈) 93명을 비롯해 김동연 경기도지사, 장민수 경기도의원 등 200여 명이 함께했다.
이어진 '사다리틴즈어워즈' 시간에 경기도는 청소년사다리 우수참여자 6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참여자들은 김동연 지사를 '명예 사다리틴즈'로 위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마인드 함양, 진로탐색 기회 제공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7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경기 청소년 사다리 하이틴즈(하나되어 이뤄낸 사다리틴즈)'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청소년사다리 참여자(사다리틴즈) 93명을 비롯해 김동연 경기도지사, 장민수 경기도의원 등 200여 명이 함께했다.
김동연 지사는 "많은 시도를 해보고 실패도 해보고 작은 성공도 겪어보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정해지는 것 같다"며 "경기도가 함께 마련한 이런 기회를 통해서 경기도의 청소년들, 청년들 매일매일의 생활이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경기청소년사다리는 청소년에게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자기계발 동기부여 및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연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복권기금사업으로 선정돼 추진됐다.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들로 구성된 참가자들은 지난 7월22일과 25일 출국해 8월12일까지 약 3주간 미국 디트로이트와 캐나다 토론토 등에서 어학연수를 비롯한 다양한 현지 체험을 진행했다.
모든 일정을 무사히 마친 93명은 이날 수료장을 받고, 연수기간 준비했던 팀프로젝트를 조별로 발표했다. 팀프로젝트 주제는 한국문화 알리는 숏폼 제작, 한국 전통놀이 알리기, 비빔밥 홍보, 재활용 관련 발표 및 패션쇼, 댄스, 사다리틴즈 다큐 제작이다.
참여후기를 발표하는 '톡톡 사다리틴즈' 시간에는 부천 원미고등학교 1학년 장정원군이 연수 기간 좋은 추억을 간직한 채 희망과 자신감을 채우고 각자의 길을 걸어가자는 내용의 자작랩을 공연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어진 '사다리틴즈어워즈' 시간에 경기도는 청소년사다리 우수참여자 6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참여자들은 김동연 지사를 '명예 사다리틴즈'로 위촉했다. 이들은 위촉장에서 "지사님을 '사다리 아저씨'라는 특별한 이름으로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매직 넘버' 270명 달성…'美위대하게' 화려한 귀환(종합)[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민주, 명태균 녹취록 추가 공개…"내가 윤상현 복당시켜"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