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2025년도 본예산 편성 대비 교육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울릉군(군수 남한권)은 지난 6일 군민회관에서 전 직원 대상으로 '2025년도 본예산 편성 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릉군이 처한 재정상황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부서별 예산편성이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상주 기자] 경북 울릉군(군수 남한권)은 지난 6일 군민회관에서 전 직원 대상으로 '2025년도 본예산 편성 대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릉군이 처한 재정상황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부서별 예산편성이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마련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2025년도 재정운용 방향과 예산편성 운용기준의 주요 개정사항 △지방보조금·행사성경비 편성계획 등 보통교부세의 원활한 확보를 위한 편성방안 △전산시스템 사용방법 등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 한정된 재원을 전략적으로 배분하기 위해 예산 성과분석을 통해 부진사업은 정리하고, 신규사업은 필요성을 꼼꼼히 검토해 부적절한 사업이 편성되지 않도록 재정 운용의 효율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상주 기자(lsj3696ls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단지부터"…분당 재정비 선도지구 준비 '스퍼트' [현장]
- 119 전화해놓고 '묵묵부답'…차 '깜박이' 소리 듣고 생명 살렸다
- "날 반려자로 받아줘"…정은지 스토킹 50대女, 항소심도 집유
- "인형이 걷는다" 카리나… 청순+섹시 무결점 아름다움[엔터포커싱]
- "증명사진 넣었는데 이게 뭐야?"…AI 앱 쓰다 '깜짝'
- "일단 지켜보자"…매매 관망세에 전월세 '폭풍전야' [부동산 변곡점]
- '일본도' 피해자 핸드폰엔 아이가 붙여준 네잎클로버가 있었다
- [그해의 날들] 국내 첫 '니코틴 살인사건' 판결…여전히 풀리지 않는 점은?
- '중증'만 응급실 가라는데…정부가 말하는 '기준'은?
- 배달비 할인 '배민클럽' 11일부터 본격 시작…배달앱 경쟁 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