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진, 오늘(7일) '백야'로 컴백...조항조 작곡·작사→보컬 디렉팅까지

남혜연 기자 2024. 9. 7. 13: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남혜연 기자] 트로트 가수 손태진이 진심을 가득 담은 신곡으로 돌아온다.

손태진은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조항조 특전곡 '백야'를 발매한다.

'백야'는 MBN '불타는 장미단'을 통해 조항조가 손태진에게 선물한 특전 곡이다. 방송 당시 조항조의 목소리로 공개됐던 곡으로, 손태진표 '백야'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기대감을 모은 바 있다.

사랑하는 아내를 다시는 만날 수 없는 먼 곳으로 떠나보낸 후 그리운 아내를 꿈에서라도 만나기 위해 매일 밤 꿈을 꾸려 하는 애절한 마음을 담았으며, 서정적인 음악과 조화를 이루는 손태진의 우아한 목소리가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특히 트로트와 클래식을 아우르며 자신만의 장르를 구축하고 있는 손태진이 들려주는 도입부는 애절함을 배가시키며 듣는 이들에게 짙은 여운을 남길 전망이다. 여기에 조항조가 작곡, 작사에 이어 직접 '백야'의 보컬 디렉팅까지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조항조는 좋은 곡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집중하며 진지하게 임하는 손태진의 노력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알려져 신곡을 향한 팬들의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손태진이 속한 '불타는 트롯맨' TOP7은 오는 21일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불타는 트롯맨' TOP7 엔딩 콘서트 '약속 : You and I'를 개최한다. 22일에는 '불타는 트롯맨' TOP7 마지막 싱글 '약속(You and I)'을 발매하고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넨다. 손태진은 '불타는 트롯맨' TOP7 활동 외에도 방송, 라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손태진의 신곡 '백야'는 7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