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게임노트] ‘45호 홈런 터졌다’ 진짜 50홈런-50도루 최초기록 보인다

최민우 기자 2024. 9. 7. 13: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저스는 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전에서 1-3으로 졌다.

이날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 오타니는 4타수 2안타 1홈런 1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다저스는 오타니(지명타자)-무키 베츠(우익수)-프레디 프리먼(1루수)-테오스카 에르난데스(좌익수)-윌 스미스(포수)-토미 에드먼(중견수)-미구엘 로하스(유격수)-개빈 럭스(2루수)-엔리케 에르난데스(3루수)로 라인업을 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

[스포티비뉴스=최민우 기자]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30)가 홈런을 터뜨렸다

다저스는 7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전에서 1-3으로 졌다. 이날 패배로 다저스의 시즌전적은 84승 57패가 됐다. 클리블랜드는 81승 60패가 됐다.

이날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 오타니는 4타수 2안타 1홈런 1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홈런 한 개를 더 추가한 오타니. 시즌 45홈런을 기록하게 됐다. 홈런 5개 도루 4개만 더한다면, 오타니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초의 ‘50홈런-50도루’ 타이틀을 가져간다.

다저스는 오타니(지명타자)-무키 베츠(우익수)-프레디 프리먼(1루수)-테오스카 에르난데스(좌익수)-윌 스미스(포수)-토미 에드먼(중견수)-미구엘 로하스(유격수)-개빈 럭스(2루수)-엔리케 에르난데스(3루수)로 라인업을 짰다.

반면 클리블랜드는 스티븐 콴(좌익수)-안드레 히메네스(2루수)-호세 라미레즈(3루수)-조쉬 네일러(1루수)-레인 토마스(중견수)-카일 만자르도(지명타자)-요켄시 노엘(우익수)-보 네일러(포수)-브라이언 로키오(유격수)로 진용을 갖췄다.

첫 타석에서는 범타로 물러났다. 1회말 선두타자로 나선 오타니는 상대 선발 매튜 보이드가 던진 4구째 93.4마일짜리 싱커를 공략했다. 공이 스트라이크존 가운데로 몰려들어오자 과감하게 배트를 냈다. 그러나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나야 했다.

두 번째 타석에서도 오타니의 배트는 잠잠했다. 3회말 1사 주자 없는 가운데 오타니는 보이드에게 삼진으로 잡혔다. 2볼 2스트라이크 상황에서 바깥쪽으로 들어온 슬라이더를 공략했다. 그러나 배트에 정확히 공을 맞히지 못했다.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

앞선 두 타석에서 침묵했던 오타니. 그러나 6회말 세 번째 타석에서 폭발했다.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선 오타니는 보이드가 던진 88.8마일짜리 싱커가 스트라이크존 한복판에 몰리자 과감하게 배트를 냈다. 맞는 순간 홈런임을 직감할 수 있는 타구였다. 타구속도는 111.2마일(약 179km), 비거리 413피트(약 126m)가 찍힌 공은 중앙 담장을 넘어갔다.

한번 달궈진 오타니의 배트는 빨리 식지 않았다. 8회말 1사 주자 없는 가운데 네 번째 타석에 선 오타니는 헌터 개디스의 95.9마일짜리 패스트볼을 받아쳐 우전 안타로 연결시켰다. 그리고 오타니는 후속타자 베츠의 좌월 2루타 때 3루에 섰지만, 후속타자의 안타가 없어 득점하진 못했다.

오타니가 홈런을 때려냈지만, 다저스 타선은 클리블랜드 마운드를 무너뜨리지 못했다. 결국 다저스는 클리블랜드와 3연전 첫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