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넉넉한 공간과 활용성을 겸비한 #5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소형차 브랜드로 시작해 독자적인 '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난 스마트(Smart)가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확장성을 더하는 중형 SUV, #5를 공개했다.
실제 #5는 4,705mm에 이르는 긴 전장과 2,900mm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스마트의 감각'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여기에 스마트 브랜드 중 가장 큰 차량인 만큼 실내 공간에서 더욱 쾌적한 착좌감을 누릴 수 있는 고급스러운 시트, 화려한 앰비언트 라이팅 등 다양한 어필 포인트를 적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욱 큰 체격과 공간으로 활용성 높이는 차량
#5는 지금까지 소형 해치백 및 소형 크로스오버 등에 집중되었던 스마트의 포트폴리오에 더욱 거대한 체격, 여유로운 수납 및 적재 공간의 여유를 더한 차량으로 ‘새로운 선택지’의 가치를 제시한다.
실제 #5는 4,705mm에 이르는 긴 전장과 2,900mm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스마트의 감각’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실제 전면 디자인은 더욱 큼직한 존재감을 과시하며, 미래적인 라이팅을 조합했다.
실내 공간은 기능적인 매력을 과시한다. 대시보드 가득 거대한 디스플레이 패널들이 자리해 미래적인 감성과 다양한 기능의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조수석 디스플레이 패널까지 마련됐다.
여기에 스마트 브랜드 중 가장 큰 차량인 만큼 실내 공간에서 더욱 쾌적한 착좌감을 누릴 수 있는 고급스러운 시트, 화려한 앰비언트 라이팅 등 다양한 어필 포인트를 적용했다.
여기에 크고 작은 수납 공간을 마련해 활용성을 높였다. 또 프렁크에는 72L의 공간, 2열 시트 폴딩 시 최대 1,530L에 이르는 적재 공간 등이 마련되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등에 대응한다.
800V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우수한 전동화 주행 또한 갖췄다. 특히 100kWh의 배터리 패키지를 통해 1회 충전 시 740km(중국 기준)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초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서울경제 오토랩 김학수 기자 autolab@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렇게 됐네요' 김민아, 이혼 5년 만에 밝힌 심경…'아무렇지 않게 말하기는'
- '갑질 폭로하겠다' 협박한 신현준 전 매니저, 실형 선고 후 '행방불명'
-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 저택, 가격 내려도 12년간 팔리지 않은 이유는?
- '성범죄 피소' 태일, 잠적했나…SNS 비공개→유튜브 영상 삭제
- '서울 월세 실화냐'…84㎡ 아파트 월세 1425만원 '월셋값 고공행진'
- '아이가 다쳐도 화내지 않겠습니다'…유치원 학부모에 '집단선서'에 中 '발칵'
- '나 갑자기 늙은 거 같은데'…기분 탓 아니라 '진짜'였다
- '손동작 주의하라고?' 또 '여성혐오' 논란 휩싸인 서울우유
- '우리끼리 적이 되면 안돼'…안방에서 쏟아진 야유에 응원 당부한 손흥민
- [영상]'아파트 외벽에 숨은 알몸 남자, 왜?'…남편 조기 퇴근에 내연남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