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엔 호캉스"…호텔업계 '콧노래'

전다윗 2024. 9. 7. 09:3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모션 앞세워 '추캉스' 수요 잡기 나서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호텔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추캉스(추석+호캉스)' 수요 잡기에 나섰다.

7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은 추석 연휴를 맞아 추캉스 컬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커플부터 가족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추석 연휴를 앞두고 호캉스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자 출시했다.

영빈관 캔들라이트. [사진=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의 명절 시그니처 패키지인 '골든 홀리데이'는 지난 설 선보였던 캔들라이트에서 즐기는 플라멩코 공연이 큰 인기를 얻자, 발레 공연도 추가해 운영한다. 오는 14일과 16일에는 '캔들라이트 발레 콘서트'가 진행되며, 15일과 17일에는 '캔들라이트 플라멩코 콘서트'를 만나볼 수 있다.

영빈관에는 가족고객을 위한 '원더풀 피스트' 패키지를 준비했다. 아이들은 영빈관 후정에서 마술쇼를 관람하고, 어른들은 스토리가 있는 와인 셀렉션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영빈관 후정에서 즐기는 디너 뷔페도 준비해 선선한 가을을 몸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덕수궁에서 바라보는 더 플라자 전경. [사진=한화호텔앤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추석 연휴를 맞아 객실 패키지 '럭키 홀리데이'를 한시적으로 출시했다. 럭키 홀리데이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스크래치 쿠폰 1매로 구성됐다. 당첨 선물로는 △더 플라자 숙박권 △세븐스퀘어 2인 식사권 △자체브랜드(PB) 상품 △블랑제리 더 플라자 아메리카노 교환권 등이 있다. PB 상품은 호텔 시그니처 향을 담은 차량용 디퓨저와 퍼퓸 핸드크림, 양말이 제공된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피트니스클럽과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투숙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명절 기간 호텔을 찾아주시는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로 100% 당첨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최저가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풀 문 겟어웨이 패키지. [사진=파르나스호텔]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파르나스 호텔 제주도 고객들에게 추캉스 패키지를 제안했다.

먼저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풀 문 겟어웨이'를 출시했다. 풍성한 한가위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클래식 룸 또는 주니어 스위트 1박과 함께 한국의 전통 디저트인 호두 곶감 말이와 달콤한 약과, 식혜 2잔을 객실로 제공한다. 지난 7월 리오픈한 '메트로폴리탄 피트니스 클럽'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해당 패키지에 조식 혜택까지 포함된 '풀 문 겟어웨이 조식 패키지'도 판매한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제주 어텀 리트리트 패키지'를 9월 한 달간 선보인다. 디럭스, 프리미어, 주니어 스위트, 프레스티지 스위트 등 객실 1박과 전통 수제 한과 브랜드 '거북이한과'의 개성모약과 1박스,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콘페티'의 2인 조식 뷔페,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모든 호텔 브랜드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파르나스 리워즈 2만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클럽 프레스티지 스위트, 클럽 듀플렉스 스위트,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 등 클럽 혜택이 포함된 객실을 이용할 경우 파르나스 리워즈 4만 포인트와 프리미엄 입욕제 '라퀴베메종' 배스밤이 제공된다. 애프터눈 티, 해피 아워, 콘페티 조식 뷔페 등 4인이 이용할 수 있는 클럽 객실 전용 혜택도 포함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추석을 앞두고 '럭셔리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사진=파라다이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도 추석을 앞두고 '럭셔리 홀리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최장 9일간의 황금연휴를 활용한 추캉스 맞춤형 콘텐츠를 준비했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은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에서 온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세계여행 한가위마불' 이벤트를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연다. 이와 함께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도 펼쳐진다.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는 '럭셔리 홀리데이' 패키지를 출시했다. 코리안 이노베이티브 파인 다이닝 '새라새' 런치 이용과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등의 특전을 담았다. 플라자에 위치한 프리미엄 바디 테라피샵 브랜드 '더하노이풋앤바디'에서 1시간 테라피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추석 연휴에 고향을 찾거나, 국내외 여행을 떠나는 대신 호텔에서 고급스럽고 편안하게 휴식하고 싶어 하는 수요가 적지 않다"며 "평소 외국인 투숙률이 두드러지게 높은 서울 시내 특급 호텔도 명절만큼은 내국인 투숙률이 급증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