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텍, 북콘서트 '톡톡 문학에너지발전소'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공상과학(SF) 소설가 서윤빈 작가 초청 북콘서트 'Talk! Talk! 문학에너지발전소'를 개최한다.
이번 'Talk! Talk! 문학에너지발전소'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주간2024' 전야제 행사로,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나주)=박대성 기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KENTECH)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공상과학(SF) 소설가 서윤빈 작가 초청 북콘서트 ‘Talk! Talk! 문학에너지발전소’를 개최한다.
이번 ‘Talk! Talk! 문학에너지발전소’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주간2024’ 전야제 행사로,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올 해는 서윤빈 작가의 공상과학(SF) 장편소설 '영원한 저녁의 연인들'을 초대작으로 선정했다.
초대작가 서윤빈은 대학시절 전기전자공학을 전공한 공학도로, 2022년 소설 '루나'로 제5회 한국과학문학상 중단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영원한 저녁의 연인들'은 서 작가의 첫 장편 소설로 인공장기 구독을 통해 수명을 늘어난 미래 사회에서 100년의 기억을 가진 트랜스휴먼들의 짧은 러브스토리를 그린 SF소설이다.
행사는 공대생들이 만든 문학버라이어티쇼로, 에너지공학을 공부하는 학생들과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초대작품을 입체적으로 해석하며, 공학적 감성과 문학, 예술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부는 사전독자감상단의 작품소개를 시작으로 낭독공연, 작가 미니데이트, 독자참여코너, 깜짝문학퀴즈, 작가 대 독자의 60초 백일장, 작가 미니특강 등의 시간을 통해 작가와 소통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2부는 관객 참여형 무대로 작가의 방, SF 릴레이 소설 쓰기 등을 통해 독자와 작가가 교류하는 시간을 가진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에너지공대 김은정 RC교육센터장은 “여름의 끝자락에서 문학과 연극, 음악이 어우러진 특별한 공연을 준비했다.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공학도의 문학 감수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 참여를 독려했다.
박진호 에너지공대 총장직무대행은 “켄텍의 혁신적 교육방식, 학생들의 열정, 작가의 통찰,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한데 모여 켄텍 만의 특별한 문학공연을 즐기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Talk! Talk! 문학에너지발전소’는 오는 11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나주) 대강당에서 열린다.
사전 참여신청은 링크(https://forms.gle/JYPRUPywQz7HND3z8)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면 차라리 안 본다” 싼 맛에 본 쿠팡…‘대참사’ 이정도일 줄이야
- "제니 아버지가 책냈다" 소문에 소속사 "허위 사실, 법적 조치할 것" 강력 경고
- “아이가 다쳐도 화내지 않겠다”…학부모들에 ‘갑질 거부’ 선서 강요, 中유치원 ‘논란’[차
- “삶의 시간, 별로 없구나”…장근석, 암투병 후 달라진 근황
- '원조 야구여신' 김민아 아나, 이미 5년전 파경
- “한혜진, 박나래, 이젠 김대호까지” 집 공개 후 결국 이사…취객까지 찾아와
- 손흥민, ‘홍명보 야유’ 사태 속 “염치 없지만 응원과 사랑 부탁”
- “정몽규·홍명보 손잡고 나가” 성토장된 축협 SNS…팔레스타인과 ‘충격의’ 0대0
- ‘쯔양 협박’ 구제역 측, 첫 재판서 혐의 전면부인…“언론이 범죄 인정된 것처럼 보도”
- 김민재, 충격의 무승부 뒤 관중석 찾아가 “부탁할게요”…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