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24] “세탁기 돌리며 물청소 가능” 중국 메이디, 일체형 세탁건조기·올인원로봇청소기 합친 제품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메이디가 IFA 2024에서 처음으로 일체형 세탁건조기와 올인원 로봇청소기를 합친 제품 '워시봇(가칭)'을 공개했다.
신제품에는 세탁기, 건조기, 먼지흡입형 로봇청소기, 물걸레 로봇청소기 기능을 모두 탑재했다.
상단에는 세탁건조기, 하단에는 로봇청소기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또, "일체형 세탁건조기와 올인원 로봇청소기를 합친 제품은 그간 없던 새로운 카테고리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메이디가 IFA 2024에서 처음으로 일체형 세탁건조기와 올인원 로봇청소기를 합친 제품 '워시봇(가칭)'을 공개했다.
신제품에는 세탁기, 건조기, 먼지흡입형 로봇청소기, 물걸레 로봇청소기 기능을 모두 탑재했다. 상단에는 세탁건조기, 하단에는 로봇청소기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청소할 때만 로봇청소기가 나오고, 청소가 끝나면 빈 공간 속으로 복귀한다.
세탁기를 돌리면서 물청소를 하거나 건조기를 작동하면서 먼지흡입 청소하는 것이 가능하다.
제품은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조작할 수 있다.
메이디 관계자는 “이달 24일 싱가포르에 먼저 출시할 예정”이라며 “내년에 유럽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일체형 세탁건조기와 올인원 로봇청소기를 합친 제품은 그간 없던 새로운 카테고리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베를린(독일)=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래 AI홈 구현, 韓 초격차 보여줬다
- 쏟아지는 딥페이크 법안…AI 기본법 시급
- TCL 'QD TV' 품질 물음표…“명확한 공인 기준 마련해야”
-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 〈317〉 [AC협회장 주간록27] 내년도 중기부 예산과 스타트업 생태계
- LG화학, 차세대 배터리 단열재 '에어로젤' 양산 임박…당진공장 시운전 돌입
- [지역의료, IT 대전환]〈8〉에이아이트릭스, AI로 환자 응급상황 조기 예측…의료진 피로도↓
- 고도화하는 피싱·금융사고, 빅테크 첨단 ICT기술로 '실시간 원천차단'
- 갈 곳 없어진 '티메프 상테크족', 이제 쿠팡으로 집결
- 현대차, 日 보조금 받는다…“국산 전기버스 최초”
- 민간 플랫폼이 유망 소상공인 밀착 지원 'TOPS'…내년 닻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