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표 QS 호투+문상철 결승 대포…KT 위즈, 4위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위즈가 문상철의 결승 투런 홈런과 고영표의 퀄리티스타트 투구를 앞세워 5할 승률에 복귀하며 4위로 올라섰다.
KT는 6일 창원 NC파크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9위 NC(57승2무66패)와의 방문 경기에서 9대3으로 승리를 거둬 2연승을 달렸다.
이로써 KT는 64승2무64패를 기록해 5할 승률에 복귀하며 이날 경기가 없었던 두산 베어스(64승2무65패)를 5위로 끌어내리고, 시즌 첫 4위로 올라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상철, 결승 2점포·로하스, 3타점 활약…고영표, 6이닝 3실점 ‘호투’
KT 위즈가 문상철의 결승 투런 홈런과 고영표의 퀄리티스타트 투구를 앞세워 5할 승률에 복귀하며 4위로 올라섰다.
KT는 6일 창원 NC파크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9위 NC(57승2무66패)와의 방문 경기에서 9대3으로 승리를 거둬 2연승을 달렸다.
이로써 KT는 64승2무64패를 기록해 5할 승률에 복귀하며 이날 경기가 없었던 두산 베어스(64승2무65패)를 5위로 끌어내리고, 시즌 첫 4위로 올라섰다. 7일 수원 KT위즈파크서 열리는 두 팀의 맞대결은 ‘운명의 일전’이 될 전망이다.
KT 선발 고영표는 94개의 공을 던지며 6이닝 동안 8피안타, 3실점(3자책), 5개의 탈삼진을 기록하며 퀄리티스타트 투구를 펼쳐 시즌 5승(6패)째를 수확했다.
타선에서는 멜 로하스 주니어가 3타점, 문상철·강백호가 나란히 2타점을 올리며 승리를 이끌었다.
KT는 1회초 선취점을 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다.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2번 타자 김민혁이 중견수 앞 안타로 출루했다. 다음 타자 장성우가 삼진으로 돌아섰으나 4번타자 문상철이 2사 1루서 NC 선발 이준호의 5구째 슬라이더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투런 홈런을 쏘아 올렸다.
기세를 탄 KT는 2회초 4점을 추가하며 더 달아났다. 김상수의 안타, 심우준과 윤준혁이 나란히 볼넷을 골라내며 무사 만루 기회를 만든 후 로하스가 좌익수 희생플라이로 3루 주자 김상수를 홈으로 불러 들였고, 2루에 있던 심우준은 3루까지 진루했다.
계속된 1사 1,3루 후속타자 김민혁의 중견수 앞 안타로 3루에 있던 심우준이 득점했고, 1,2루 기회를 이어갔다. 장성우의 볼넷으로 1사 만루 찬스를 이어간 KT는 문상철이 삼진으로 돌아섰지만 강백호가 우익수 앞 2타점 적시타를 날려 단숨에 6대0으로 도망갔다.
2회말 고영표도 1점을 허용했다. 권희동에게 좌중간 2루타를 맞았고, 후속타자 천재환에게 적시타를 허용했다. NC에 3, 4회 1점 씩을 더 허용해 6대3으로 쫓기던 KT는 5회 다시 빅이닝을 만들며 추격을 뿌리쳤다.
강백호의 안타와 김상수의 유격수 실책으로 만든 1사 2, 3루 기회에서 심우준이 좌전 적시타를 쳐 3루에 있던 강백호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이어진 2사 1,2루서 로하스가 우중간 2타점 2루타를 때려내 9대3으로 점수 차를 벌려 쐐기를 박았다.
고영표는 5, 6회말 2이닝 동안 단 한 개의 안타만 허용하며 NC 타선을 꽁꽁 틀어막았다. 이후 불펜진을 가동한 KT는 김민이 0⅔이닝 2피안타, 김민수가 0⅓이닝 무피안타, 손동현이 1이닝을 1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아 승리했다.
세이브 요건이 성립되진 않았지만, 박영현이 9회말 등판해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팀 승리를 지켰다.
임창만 기자 lcm@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국발 대한항공 항공기서 난동 부린 외국 국적 20대…경찰 조사
- [속보] '김건희 특검법', 야당 주도로 법사위 통과
- 경찰, 인천공항서 수하물 컨베이어벨트 타고 보안구역 침입한 40대 붙잡아
- 삼육대학교, 남양주 취약계층을 위해 김장김치 후원
- 경기도, 경기국제공항 후보지로 화성·평택·이천 3곳 선정
- “평택시가 신여객터미널 입주방해’…평택항 소무역상 시장실 항의방문
- K리그1 승격 FC안양, 9일 우승기념 시가지 퍼레이드
- 경찰 “문다혜 음주운전 피해 택시기사 조사…진단서는 제출 안돼”
- 범야권 ‘‘윤 대통령 탄핵·임기단축” 셈법 왜 엇갈리고 있나
- [영상] 무서워도 수능 만점의 기회는 놓칠 수 없어! 영화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