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절친' 박명수 "사이버 렉카 처벌, 몇년 전에 했어야" 일침 ('라디오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박명수가 먹방 유튜버 쯔양을 괴롭힌 사이버 렉카에게 강한 분노를 표했다.
6일 KBS Cool 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박명수는 먹방 유튜버 쯔양을 언급했다.
최근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이 전 남자친구에게 수년간 폭행과 착취를 당해왔음을 폭로했고 사이버 렉카들에게 공갈 협박을 받아왔음이 드러나 다수의 사이버 렉카가 입건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강나연 기자] 방송인 박명수가 먹방 유튜버 쯔양을 괴롭힌 사이버 렉카에게 강한 분노를 표했다.
6일 KBS Cool 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박명수는 먹방 유튜버 쯔양을 언급했다.
박명수는 자신의 꿈인 '박명수와 프렌즈' 고척돔 콘서트 계획을 세우며 "제가 정말 좋아하는 쯔양도 라면 10개를 먹겠다고 했다. 국내 최초 아닌가. 제 주위 좋은 친구들이 다 도와주겠다고 했다"고 쯔양과의 친분을 과시했다.
또한, 박명수는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거론되는 딥페이크 성범죄와 사이버 렉카에 대해 소신 발언을 했다.
박명수는 "입법 기관에 일하는 분도 문제인 게, 이(딥페이크 범죄)로 인해 목숨을 잃는 경우가 있다. 극단적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입법을 해야지 이런 거 안 하고 뭐하는 지 모르겠다"라며 지적했다.
이어 박명수는 "그게 남의 일이 아니고 내 일이었다면 가만히 있겠냐? 발의를 했으면 빨리 해라. 가장 중요한 건 국민의 생명이다"라고 소신을 전달했다.
사이버 렉카에 대해 박명수는 "이제 사이버 렉카들도 처벌받기 시작했는데 몇 년 전에 정리해줬어야 한다. 일 벌어지고 고통 받게 놔두는 것 자체가 문제다. 미리미리 대처해 줬으면 좋겠다"라고 단호한 입장을 전했다.
최근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이 전 남자친구에게 수년간 폭행과 착취를 당해왔음을 폭로했고 사이버 렉카들에게 공갈 협박을 받아왔음이 드러나 다수의 사이버 렉카가 입건된 바 있다. 많은 대중들이 쯔양을 응원하는 가운데, 박명수의 웹 예능 '할명수'에 쯔양과 전화통화를 하는 장면이 편집 없이 등장해 화제가 됐다.
박명수는 '쯔양 추천 냉면 맛집'에 방문해 냉면을 먹고 쯔양에게 전화해 "냉면 진짜 맛있다"고 전한 바 있다. 이에 쯔양은 밝은 목소리로 "진짜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박명수는 "이제 1000만 넘으면 볼 수 없냐"고 너스레를 떨자, 쯔양은 "아니다. 다이어 버튼 들고 (박명수 채널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박명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쯔양과 인연을 맺은 이후, 꾸준히 연락하며 응원해왔다. 박명수와 쯔양은 서로의 온라인 채널에도 등장하며 친분을 쌓았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쯔양, 채널 '할명수' 영상 캡처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소 백억?...백현, 부모님께 어마어마한 선물 했다
- 백일섭, 아내와 돌아올수 없는 강 건넜는데...눈물 나는 소식
- 표창원 아들, '축구선수'였다...팬도 몰랐던 사실
- '고학력자' 시댁이 막말하며 무시...女스타, 싹 다 폭로했다
- 이지훈 딸, 얼마나 예쁘길래...벌써 '연예인' 시킬 생각
- "세금 2억 안내"...이미지 좋았던 아이돌, 충격 소식
- 김윤재♥이윤하, 실제 부부된다...축하
- 지민X정국, 'BTS 완전체' 콘서트 언급...벌써 눈물 나네요
- 장윤주, 볼륨감 체크?...헉 소리 절로 나오는 수영복 자태
- 한국 온 손흥민, 미모의 女가수와 파파라치 찍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