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국회의원 “추석 이후 군공항 이전 위해 전남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의 국회의원들이 추석 이후 전남을 방문해 군 공항 이전 대책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오늘(6일) 광주시청에서 양부남 시당위원장 등 광주 지역 8명의 국회의원과 강기정 광주시장 등이 참석하는'광주 군 공항 이전 광주지역 국회의원 간담회'를 열고 군 공항 이전 상황을 공유하고 추진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
광주광역시의 국회의원들이 추석 이후 전남을 방문해 군 공항 이전 대책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오늘(6일) 광주시청에서 양부남 시당위원장 등 광주 지역 8명의 국회의원과 강기정 광주시장 등이 참석하는‘광주 군 공항 이전 광주지역 국회의원 간담회’를 열고 군 공항 이전 상황을 공유하고 추진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양 위원장은 “전남 국회의원과 지사 등이 함께하지 못해 반쪽 행사가 됐지만 반쪽짜리 행사라도 시작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추석 이후 광주·전남 국회의원은 전라남도를 방문하여 전남지역 지자체의 입장을 듣고, 광주·전남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대책 강구와 후속 작업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당초 ‘광주 군공항 이전문제 해결을 위한 광주·전남 국회의원 연석회의’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전남지역 국회의원들의 불참으로 광주 간담회로 변경됐습니다.
박지성 기자 (jsp@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아저씨들 믿고 뛰어내려”…불길 속 초등학생 온몸으로 받은 경찰 [현장영상]
- 붉은악마 “지기를 바라는 응원은 없다” [이런뉴스]
- “길고양이가 뚱뚱하네” 알고보니 너구리…대처법은? [이런뉴스]
- “하이 베이비” 첫 출근한 ‘필리핀 가사관리사’…직접 만나보니
- 닭도 대피, 과일은 나무에 꽁꽁…초속 67m 슈퍼태풍 야기에 중국 ‘긴장’ [이런뉴스]
- 가족 협박·조건만남 요구까지…무등록 대부업자 덜미
- 인공강우의 역습? 폭풍 부메랑 맞은 중국 [이런뉴스]
- [영상] 페라자 손가락질 사건의 재구성…김도영과 충돌 이후 무슨 일이?
- “아들에게 선물로 소총 사줬다”…총격범 아버지 체포
- [크랩] ‘뉴진스 지우기’ 시작? 어도어-돌고래유괴단 사태 4분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