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포 유 서밋 2024 성료…협업 성공 사례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틱톡이 5일 서울 광진구 파이팩토리에서 '틱톡 포 유 서밋 2024'를 성료했다고 6일 밝혔다.
틱톡 포 유 서밋은 틱톡이 주관하는 최대 규모 행사로 숏폼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사업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총 6개의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손현호(사진) 틱톡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GBS) 제너럴 매니저가 포문을 열었다.
틱톡을 활용한 사업 성공 사례도 소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틱톡이 5일 서울 광진구 파이팩토리에서 ‘틱톡 포 유 서밋 2024’를 성료했다고 6일 밝혔다. 틱톡 포 유 서밋은 틱톡이 주관하는 최대 규모 행사로 숏폼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사업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이번 행사는 ‘하던 대로 말고 핫(Hot)한 데로’를 주제로 진행됐다.
총 6개의 세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손현호(사진) 틱톡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GBS) 제너럴 매니저가 포문을 열었다. 일률적인 소재 중심에서 몰입형 콘텐츠로 변화하는 광고 환경을 살펴보고, 협력사로서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가 세계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틱톡의 지향점을 강조했다.
이어지는 세션에선 유현준 건축가가 진정성 있는 브랜드 메시지 전달에 세로형 콘텐츠가 효과적인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조미현 틱톡코리아 에이전시 파트너십 총괄이 틱톡의 기술적 솔루션을 소개했다. 광고 제작 과정을 간소화해 더욱 명확한 사업 효과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공유했다.
틱톡을 활용한 사업 성공 사례도 소개됐다. 허기오 틱톡코리아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 총괄은 LG전자 마케팅 담당자와 함께 숏폼 마케팅은 참신함이 핵심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앱에서 다양한 영상을 플레이리스트로 만들어 재생할 수 있는 틱톡의 ‘CI (Community Interaction) 투 플레이리스트(to Playlist)’ 기능을 활용, 더 많은 이용자들이 LG전자의 플레이리스트를 재생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캠페인 사례를 소개했다.
이예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몸으로 외벽에… 남편 들이닥치자 숨은 내연男 최후(영상)
- ‘아들 친구 엄마’와 불륜 저지른 남편…“자식 보기 창피하지 않나”
- “100% 순혈 열도의 소녀들”… 일본女 원정 성매매 포항·제주까지
- 전국 인터넷 접속 장애 복구…‘하루치 요금 감면’ 검토 중
- 한의사 남친 치매 걸리자 혼인신고하고 돈 빼돌린 간호조무사
- ‘뇌물수사’ 文 탈당 요구 집회 예고한 강성층…민주 “내분 안돼”
- 아침에 학교 가다가 사라진 아들…발견된 곳이 ‘황당’
- 조국 “김정숙, 집 앞 극우 시위로 은행 못 가 지인에 5000만원 전달 부탁…검찰도 다 알아”
- “45세 이하 대졸 이상 여성만 출입 가능” 수영장 중국서 논란
- 현대차그룹, 내년 페인트칠 필요 없는 무도장 자동차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