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혈관 나이는' 강원 양양군, 심뇌혈관 질환 예방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양양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조기 인지 및 관리하고 만성질환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양=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양양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조기 인지 및 관리하고 만성질환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심뇌혈관질환은 젊을수록 질환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몰라 치료와 관리 시기가 늦어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에 질환 인지가 우선돼야 치료를 시작할 수 있고 치료 지연 등으로 인한 중증 사망 예방이 가능하다.
군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보건소,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존’을 설치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하고 홍보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측정 후에는 결과를 토대로 지역주민의 개인별 건강 상담을 진행해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홍보 부스도 운영해 군청·소방서·양수발전소 직원 등의 2040세대 청,장년층에게 심뇌혈관질환 조기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혈압,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인지하는 지역주민의 수가 늘어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중요성이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