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채용박람회 '이화 잡 페어'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화여대는 오는 9월 10~11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프라인 채용박람회 '2024 이화 잡 페어(EWHA JOB FAIR)'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인재개발원에서는 양일간 개최되는 잡 페어 외에도 별도의 기업별 채용설명회 및 상담회를 상시 개최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의 국제금융기구 진출을 위한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등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연말까지 지속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현대·롯데 등 30개 기업 참가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이화여대는 오는 9월 10~11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오프라인 채용박람회 ‘2024 이화 잡 페어(EWHA JOB FAIR)’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잡 페어’에서는 대면 상담을 통해 하반기 채용을 앞둔 기업을 만나고 기업별 맞춤 전략, 필요 역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컨설팅존’을 마련해 진로·취업 컨설팅, 이공계 취업 컨설팅, 외국인 유학생 컨설팅 등이 동시에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기업별 채용 상담과 함께 특화된 취업 관련 컨설팅을 받으며, 진로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업별 상담 부스 정보는 잡 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선 8월 30일, 9월 6일에는 온라인 잡 페어도 병행 운영됐다.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통해 구축된 박람회 공간에서 참가 학생들은 각자의 아바타를 활용해 기업별 상담 부스에 방문하고 취업을 위한 구체적인 조언을 얻었다.
서선희 이화여대 인재개발원장은 “이화여대 학생들이 이번 잡 페어에서 현직자가 전하는 유용한 채용 정보와 직무역량을 확인하고 더불어 미니 컨설팅을 통해 뚜렷한 커리어 목표를 설정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출 전략을 수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재개발원에서는 양일간 개최되는 잡 페어 외에도 별도의 기업별 채용설명회 및 상담회를 상시 개최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재의 국제금융기구 진출을 위한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등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연말까지 지속할 계획이다.
김윤정 (yoon9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가면 꼭 사" 해외서 난리난 '이 과자'...매출 62% 상승
- 디저트 70세트 배달 직전 “입금 안 했으니 취소”…자영업자 ‘눈물’
- 김민재 '인사 거부'에도..."고민하겠다"며 포용한 붉은악마
- 가족 감옥行 부른 '40억 로또' 갈등…일그러진 일확천금의 꿈[그해 오늘]
- 강남 숨은 명당 '이 곳'…그린벨트 해제 될까?[복덕방 기자들]
- 6살 아이 목 조르고 명치를 ‘퍽’…CCTV에 찍힌 학대 현장(영상)
- ‘10월 1일 임시공휴일’…‘징검다리’ 연휴에도 해외간다
- 청주서 교통사고, 120km 떨어진 원주로…병원 16곳서 “진료 불가”
- 레드삭스 노정명, 알고보니 이혼…'돌싱글즈6' 출연
- 손흥민 축구 실력도, 시계도 '월드클래스'[누구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