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플랫폼, ‘스크림’ 총판 계약…AI 파트너 생태계 구축 가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플랫폼(대표 한상욱)이 인공지능(AI)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파트너 확보에 나서고 있다.
씨플랫폼은 '스크림(SQream)'과 AI 및 데이터 분석 사업 협력을 위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씨플랫폼은 AI·머신러닝(ML) 분석에 필요한 고성능 데이터 처리 역량을 고객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씨플랫폼(대표 한상욱)이 인공지능(AI)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파트너 확보에 나서고 있다.
씨플랫폼은 ‘스크림(SQream)’과 AI 및 데이터 분석 사업 협력을 위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씨플랫폼은 AI·머신러닝(ML) 분석에 필요한 고성능 데이터 처리 역량을 고객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스크림은 GPU 기반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전문 기업으로 대규모 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와 비용 효율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씨플랫폼은 ‘AI 플랫폼 비즈니스 리더’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AI 관련 신기술과 솔루션이 접목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중이며, AI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해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최근 아이덴티티 및 AI 보안 솔루션 기업인 사이버아크, AI·자동화 솔루션 등을 보유하고 있는 HCL소프트웨어 등과 총판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며 AI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해왔다.
한상욱 씨플랫폼 대표는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AI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AI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며 “스크림과의 협력을 통해 단순 AI 컴포넌트 제공이 아닌 차별화된 AI 오퍼링을 개발하며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창희 스크림 한국지사장은 “스크림의 DB솔루션은 기존 시스템 대비 최대 100배 이상의 성능 향상을 제공해 대규모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며 “양사가 협업해 데이터를 가장 비용 효율적으로 비즈니스 가치로 전환하고, 데이터의 큰 잠재력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미's 픽] 금값 뛰자 '이 기업'도 대박…크립토뱅크 노린 강진모, 경영 판단 '적중'
- 클로잇, '제미나이' 등 구글 클라우드 기반 시장 확대 가속
- 돌아온 강진모…신사업 앞세워 아이티센 新 역사 다시 쓸까
- 강진모 회장 복귀한 아이티센그룹, 반기 역대 최고 실적 달성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