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함께 만드는 광주교육’ 연수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전라남도 여수예술랜드에서 광주지역 공·사립학교 교무실무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함께 만드는 광주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한편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교무실무사들은 학교업무 최적화를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교무실무사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운영해 소통하는 광주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전라남도 여수예술랜드에서 광주지역 공·사립학교 교무실무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함께 만드는 광주교육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마음회복을 위한 행복만들기’를 주제로 김선숙 아름다운 동행 심리상담센터 센터장이 ‘민원 서비스 제고를 위한 고충민원 이해하기’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교무실무사들은 학교 안팎에서 다양하게 발생하는 고충민원을 서로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미디어아트, 3D트릭아트, 조각공원 등을 체험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교무실무사들은 학교업무 최적화를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교무실무사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운영해 소통하는 광주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수술 부탁' 인요한 정조준…윤리위 제소·전화번호 공개
- '패럴림픽' 김황태 "상견례 앞두고 양팔 절단됐지만, 아내는 옆 지켜"
- '쯔양 협박 혐의' 구제역 첫 공판…"공소사실 전부 다 거짓말이다"
- 작정하고 섹시해진 트와이스 막내…'솔로 데뷔' 쯔위, 치명적인 비주얼 [엔터포커싱]
- 해외 나갔다가 날벼락…"사기당했다" 풍자, 무슨 일이?
- 전국 인터넷 접속 장애 복구 완료…"요금 감면 등 보상방안 검토 중"
- [여의뷰] 동력 떨어지는 민주당발 '계엄령'…역풍 맞나
- 수도권 청약 시장 불붙는다…"주택 매수심리 개선"
- 유명 피아니스트 성매매 혐의로 고발당해…"혐의 전면 부인 중"
- 알리익스프레스, '농협 기획전'…최대 60%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