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진짜? 역설? "전염성 강한 웃음" 푸틴의 해리스 지지에 백악관 "그만해" 트럼프 "땡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 대선에서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한다고 밝히자 백악관이 선거 개입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현지시간 5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제9회 동방경제포럼에서 미 대선에서 승리한 후보를 축하할 것인지를 묻자 "선택은 궁극적으로 미국 국민에게 달려 있으며 그들의 선택을 존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차기 미국 대통령의 선택은 미국 국민이 한다"며 "푸틴이 미 대선에 대해 간섭을 중단하면 감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 대선에서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한다고 밝히자 백악관이 선거 개입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현지시간 5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제9회 동방경제포럼에서 미 대선에서 승리한 후보를 축하할 것인지를 묻자 “선택은 궁극적으로 미국 국민에게 달려 있으며 그들의 선택을 존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조 바이든 현 대통령”이라며 “바이든이 이번 경선에서 빠지면서 모든 지지자들에게 해리스를 지지할 것을 권고했다”고 말했습니다. 푸틴은 “우리도 해리스를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소통보좌관은 브리핑에서 “푸틴은 미 대선에 대한 발언을 중단하라”며 “푸틴은 어느 쪽으로든 선호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는데요. 그는 “차기 미국 대통령의 선택은 미국 국민이 한다”며 “푸틴이 미 대선에 대해 간섭을 중단하면 감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푸틴과 친분을 과시해왔던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이 아닌 경쟁자를 지지한다는 말에 되레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푸틴의 지지 선언이 해리스에겐 역효과를 줄 거라 판단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한편, 트럼프는 집권하면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에게 중책을 맡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장영상에 담았습니다.
(구성: 양현이 / 편집: 이혜림 / 디자인: 성재은 / 제작: 디지털뉴스편집부)
양현이 작가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믿고 뛰어내려"…화재 현장서 초등생 온몸으로 받아 구조한 경찰
- "못하길 바란 듯했다"…초반 관중 야유에 항의한 김민재
- 탕비실 간식 슬쩍…"과자모음 170개" 중고거래한 직원
- 차량 피해 요리조리…"문 열어!" 고속도로서 취객 행패
- 착륙하던 비행기 문 연 남성…"항공사에 7억 배상하라"
- "살충제 불붙인 화염을 얼굴에"…해병 간부 가혹행위 의혹
- "이미 피자 먹고 있더라" 황당…두 지점 동시 주문하더니
- 감사원 대통령실 이전 감사 결론…법규 위반 주의 촉구할 듯
- 미국 이중국적자 가자서 죽기 전 영상…"바이든, 전쟁 멈춰달라"
- 우크라군 1인자 "'당신네도 느끼라'고 러 본토로 전투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