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식, 7일 평산 방문 문재인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원식 국회의장이 오는 7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검찰이 문 전 대통령을 둘러싼 수사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두 사람의 만남에 관심이 쏠린다.
이 대표가 오는 주말 묘역을 참배하는 노 전 대통령과, 예방하는 문 전 대통령 모두 정권 교체 후 검찰 수사의 당사자가 됐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병찬 기자 = 우원식 국회의장이 오는 7일 경남 양산 평산마을을 찾아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검찰이 문 전 대통령을 둘러싼 수사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두 사람의 만남에 관심이 쏠린다.
6일 국회의장실에 따르면 우 의장은 이날 부산·경남(PK)을 찾아 군부대를 방문,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튿날에는 봉하마을과 평산마을을 찾을 예정이다.
우 의장은 첫 일정으로 홍범도 장군 유해를 국내로 봉환하는 데 크게 기여한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을 시찰하고 오찬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어 '홍범도함'이 있는 진해 해군기지를 시찰한다. 우 국회의장은 독립운동가 김한 선생의 외손자로,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이사장을 지냈다.
국회 관계자는 통화에서 "추석 명절을 앞둔 위문 방문"이라며 "여군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도 있다"고 말했다. 9월6일은 여군 창설 74주년이 되는 날이자 '여군의 날'이기도 하다.
우 의장은 7일에는 봉하마을과 평산마을을 찾을 계획이다. 그는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고 노 전 대통령의 부인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다.
이후 평산을 찾아 문 전 대통령을 찾을 예정이다. 우 의장이 제22대 전반기 국회의장으로 선출된 후 평산을 방문하는 것은 처음이다.
한편 8일에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당 지도부가 평산을 찾아 문 전 대통령을 만난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검찰 수사의 부당성을 언급하며 당내 계파 갈등을 봉합할 화합의 메시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압수수색 영장에 문 전 대통령을 ‘피의자’로 적은 사실이 알려졌고, 친문계를 비롯한 민주당의 반발 역시 거세졌다. 이 대표가 오는 주말 묘역을 참배하는 노 전 대통령과, 예방하는 문 전 대통령 모두 정권 교체 후 검찰 수사의 당사자가 됐다는 공통점이 있다.
민주당이 검찰의 문 전 대통령 수사를 이재명 당대표에 대한 수사와 함께 '정치보복'으로 보고 있는 만큼 8일 만남에서 양측은 의견을 나눌 것으로 예상된다. 민주당은 문 전 대통령을 향한 검찰 수사를 '정치 보복'으로 규정하고 '전 정권 정치 탄압 대책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bch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와인·전복 '럭셔리 결혼식' 즐긴 女하객…신부는 "누구세요?" 철창행 위기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