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AI 열풍'...공식총판 'AI 팩토리 키트' 선봬

정옥재 기자 2024. 9. 6. 12: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2024(DTF 2024)'가 최근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된 가운데 델 테크놀로지스 공식 총판사 에스씨지솔루션즈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던 이번 포럼에서 'SCGS AI Factory Starter Kit'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열린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2024'는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IT 트렌드 '인공지능(AI) 에디션'을 제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스씨지솔루션즈, 최근 델 포럼 참가
AI 위한 모던 워크플레이스 등 부스 운영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2024(DTF 2024)’가 최근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된 가운데 델 테크놀로지스 공식 총판사 에스씨지솔루션즈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던 이번 포럼에서 ‘SCGS AI Factory Starter Kit’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2024 행사장 입구. 에스씨지솔루션즈 제공


델 테크놀로지스 APJC 피터 마스 총괄 사장이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2024’에서 기조연설을 했다. 델 테크놀로지스 제공


지난달 28일 열린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2024’는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IT 트렌드 ‘인공지능(AI) 에디션’을 제시했다. AI 팩토리와 적용 사례, AI를 위한 모던 데이터센터, AI를 위한 멀티 클라우드, AI를 위한 엣지 , AI를 위한 모던 워크플레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세션과 전시부스로 운영됐다.

공식 스폰서로 이 포럼에 참가한 에스씨지솔루션즈는 포럼 부스 운영을 통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델 테크놀로지스 제품과 설루션을 소개했다. ‘SCGS AI Factory Starter Kit’는 AI 전문가를 통해 사용자 업무 환경에 맞는 맞춤 설루션을 제안한다.

에스씨지솔루션즈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IT전문가와 주요 고객사들에게 에스씨지솔루션즈가 자랑하는 최적의 IT설루션을 소개할 수 있었다”며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에스씨지솔루션즈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부스 방문 감사 이벤트와 침지냉각 설루션 ‘스마트박스(SmartBox)’ 상담 견적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했다.

설문에 참여한 부스 방문객 전원과 견적을 요청한 상담객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되는 부스 방문 감사 이벤트에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고 한다. 에스씨지솔루션즈와 데이터빈이 함께한 ‘스마트박스’ 상담 견적 이벤트도 큰 관심을 끌었다. 에스씨지솔루션즈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분야에 이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IT 전문 기업이다. 델의 전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는 엔드-투-엔드 설루션 공급업체다.

▮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2024는

이번 포럼에는 델 테크놀로지스 고객사로서 삼성SDS와 네이버클라우드가 기조연설을 했고 ‘AI 에디션’으로 꾸려진 25개 브레이크아웃 세션과 설루션 엑스포 전시 부스가 마련됐다. 또한 델 테크놀로지스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설루션 엑스포 도슨트 투어와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의 시그니처 세션인 ‘우먼 인 테크놀로지’,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전하는 현장 이벤트가 관심을 모았다.

피터 마스 델 테크놀로지스 APJC(아시아태평양 일본 중국) 총괄 사장은 기조연설에서 생성형 AI 기반의 혁신 리더십을 구축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그는 AI 시대를 산업 혁명에 비교하며 “이번 혁신의 주요 동력은 데이터이며 AI 시대에 앞서 나가기 위해 데이터센터와 고성능 AI PC로 주요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대표는 “생성형 AI는 모든 산업의 화두이자 시대의 과제로 자리 잡았다. 사람의 무한한 창의성과 잠재력을 구현하기 위해 AI 인프라를 구축하려는 움직임이 가속화되지만 핵심은 방대한 데이터로부터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는 것에 있다”며 “아이디어를 혁신으로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AI 기반의 인사이트와 함께, AI 기술에 대한 이해와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는 역량, 창의적인 사고 간의 시너지가 발휘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