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 조사요원 422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는 오는 13일까지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의 현장조사를 담당할 조사요원을 16개 구·군을 통해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조사요원은 조사기간 부산의 모든 거처 및 일부 가구 방문을 통해 거처 특성조사와 현장조사 관리, 수집자료에 대한 내용 검토 업무를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는 오는 13일까지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의 현장조사를 담당할 조사요원을 16개 구·군을 통해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조사요원은 조사기간 부산의 모든 거처 및 일부 가구 방문을 통해 거처 특성조사와 현장조사 관리, 수집자료에 대한 내용 검토 업무를 담당한다.
시는 △총조사 업무를 총괄하는 총관리자 △현장조사 지도·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행정지원과 집단시설 명부관리를 담당하는 조사지원 담당자 △가구를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 총 422명을 모집한다.
조사는 태블릿을 활용한 전자조사로, 만 18세 이상 스마트폰을 다룰 줄 아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중취업은 제한된다.
조사원 모집에 관심 있는 시민은 모집기간 중 구·군에서 별도로 정한 기간에 가구주택기초조사 홈페이지 또는 지원할 구·군청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합격자는 오는 23일 이후 각 구·군과 조사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모집 확정자에게는 사이버교육 수강 안내 문자메시지(SMS)가 발송된다.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는 오는 11월 8일부터 27일까지 일부 아파트를 제외한 모든 거처(빈집 포함)와 가구(약 109만80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국 인터넷 접속 장애 복구 완료…"요금 감면 등 보상방안 검토 중"
- 만취 상태로 포르쉐 몰고 역주행…오토바이와 충돌해 50대 운전자 사망
- 작정하고 섹시해진 트와이스 막내…'솔로 데뷔' 쯔위, 치명적인 비주얼 [엔터포커싱]
- [결혼과 이혼] 이혼선언에 가출한 아내, 몇 달 뒤 식구들 대동해 '아들 납치'
- [여의뷰] 동력 떨어지는 민주당발 '계엄령'…역풍 맞나
- '김건희 공천개입 의혹 보도'…與 "대꾸할 가치 없다"
- 수도권 청약 시장 불붙는다…"주택 매수심리 개선"
- 알리익스프레스, '농협 기획전'…최대 60%할인
- 버스에 치인 70대까지 '응급실 뺑뺑이'…13곳에서 거부당해
- "배심원이 판결해줘"…'일본도 살인' 백모씨, 국민참여재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