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목포시, 지역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는 목포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와 목포시는 수산물 판로 확대 및 소비 촉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카카오는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 내에서 목포시의 우수한 지역 특산물을 알리기 위한 기획전 등을 진행한다.
목포시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진행하는 코리아 둘레길 걷기 캠페인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의 서해랑길을 포함하고 있는 지역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전라남도 목포시청에서 박홍률 목표시장, 카카오 김정민 리더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와 목포시는 수산물 판로 확대 및 소비 촉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카카오는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 내에서 목포시의 우수한 지역 특산물을 알리기 위한 기획전 등을 진행한다. 판로 확대 및 홍보를 강화하고 여행, 체험을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목포시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진행하는 코리아 둘레길 걷기 캠페인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의 서해랑길을 포함하고 있는 지역이다.
지역 청년가 사업도 지원한다. 좋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 사업가들을 위해 콘텐츠 제작, 제품 사진 촬영 지원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제품 판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지역 농축수산물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21년부터 공급 과잉 이유로 버려질 뻔한 농축수산 판매를 돕는 ‘제가버치’를 운영하고 있다. 8월 기준 판매량은 총 5993톤, 누적 거래액은 370억원에 달한다.
최정희 (jhid02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축구 실력도, 시계도 '월드클래스'[누구템]
- “이렇게 시작하는 감독 처음” 박지성 우려 맞았다... 홍명보호를 둘러싼 민심
- "한국 가면 꼭 사" 해외서 난리난 '이 과자'...매출 62% 상승
- 가족 감옥行 부른 '40억 로또' 갈등…일그러진 일확천금의 꿈[그해 오늘]
- 카라큘라, 쯔양에 자필 옥중편지..."억울 분통"
- 6살 아이 목 조르고 명치를 ‘퍽’…CCTV에 찍힌 학대 현장(영상)
- ‘꽃집→대리’ 만취차에 치인 삼형제父…가해차주는 “열심히 기도하겠다”
- 청주서 교통사고, 120km 떨어진 원주로…병원 16곳서 “진료 불가”
- DJ DOC 정재용, 채무만 2억 추산 충격 "딸 양육비 보내주고파"
- 서동주, 결혼계획 첫 공개…母 서정희와 합동 결혼식→2세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