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가원학교 1학년 학생 3명,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가원학교(교장 권우미)는 전공과정 1학년 학생 3명이 사단법인 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에서 주관한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실기 시험에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대전가원학교는 전공과정 학생들의 직업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의 기회를 넓히고자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가원학교(교장 권우미)는 전공과정 1학년 학생 3명이 사단법인 한국커피바리스타협회에서 주관한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실기 시험에 합격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대전가원학교는 전공과정 학생들의 직업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의 기회를 넓히고자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과정은 에스프레소 추출, 우유 스티밍, 매장관리 서비스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45시간 이상 이론 및 실습 과정에 참여했고 방과 후 시간에 연습에 매진해 자격증 취득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에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하여 직접 커피를 제조하고 손님에게 제공하는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며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과 확신이 생겼다. 이번 경험을 토대로 카페에 취업하여 열심히 일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권우미 대전가원학교 교장은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에게 깊은 찬사와 응원을 보낸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이 본인의 역량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인터뷰] 김수찬 父 "정말 어이없다"…모친 '충격 폭로'에 반응
- 문제는 '尹과 李'…여야 교섭단체 대표연설, 결국 '네 탓' 설전만
- 귀여운 막내의 반전…트와이스 쯔위, 섹시한 솔로 데뷔 'aboutTZU'(종합)
-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김혜경, 어두운 표정으로 검찰 출석 [TF사진관]
- TF 출범에 법안 발의까지…'딥페이크 성범죄' 근절 나선 與野
- 韓 발목잡는 채상병 특검법…"리더십에 달려"
- 노소영 메모 공개 후…노태우 일가 씀씀이에 '은닉 재산 의혹'만 증폭
- 직장인, 지방의대생까지 '의대 도전'…고3·재수생 '전전긍긍'
- 검찰, 유아인 징역 1년에 항소…"범죄 중대해"
- 신형 전기차 빼면 판매 '주춤'…현대차·기아, 판매 촉진 '안간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