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 역량 강화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지난 8월 29일과 9월 5일 양일 간 대전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 인력인 생활지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만성질환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정수 본부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사회복지 현장 종사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건강취약계층의 만성질환관리와 합병증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지난 8월 29일과 9월 5일 양일 간 대전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 인력인 생활지원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만성질환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교육은 생활지원사의 건강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자가 건강관리에 취약한 혼자 사는 어르신들에게 교육을 전파해 건강불평등 해소와 자가 건강관리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약사회 송라미 의약품안전사용단장과 건보공단 건강백세운동교실 김경희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약학과 운동 두 분야의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됐다.
교육 참여자 중 고혈압·당뇨병 환자 대상으로는 건강정보 제공, 개별 건강상담 등을 지원하는 건강지원서비스를, 10가지 이상 약물을 복용하는 만성질환자 대상으로는 다제약물 상담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폐의약품 적정 폐기 인식 확산을 위한 ‘안 먹는 약 수거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 어르신 가정 내 폐의약품을 수거한다.
이정수 본부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사회복지 현장 종사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건강취약계층의 만성질환관리와 합병증 예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국 인터넷 접속 장애 복구 완료…"요금 감면 등 보상방안 검토 중"
- 만취 상태로 포르쉐 몰고 역주행…오토바이와 충돌해 50대 운전자 사망
- 작정하고 섹시해진 트와이스 막내…'솔로 데뷔' 쯔위, 치명적인 비주얼 [엔터포커싱]
- [결혼과 이혼] 이혼선언에 가출한 아내, 몇 달 뒤 식구들 대동해 '아들 납치'
- [여의뷰] 동력 떨어지는 민주당발 '계엄령'…역풍 맞나
- '김건희 공천개입 의혹 보도'…與 "대꾸할 가치 없다"
- 수도권 청약 시장 불붙는다…"주택 매수심리 개선"
- 알리익스프레스, '농협 기획전'…최대 60%할인
- 버스에 치인 70대까지 '응급실 뺑뺑이'…13곳에서 거부당해
- "배심원이 판결해줘"…'일본도 살인' 백모씨, 국민참여재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