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조항목 대표 "양질의 일자리 지속 창출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S홈쇼핑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과 함께 일·생활 균형 실천 등 일자리 개선을 위해 노력한 100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NS홈쇼핑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과 함께 일·생활 균형 실천 등 일자리 개선을 위해 노력한 100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NS홈쇼핑은 장애인 근로자 채용을 확대하고 근무 여건을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장애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전원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이를 위해 컴퓨터·모니터 등 업무용 장비를 제공하는 등 업무상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 중증장애인 6명을 포함해 18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전원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배려를 펼치고 있다.
출산, 육아 장려를 위한 지원제도를 확대한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NS홈쇼핑은 출산 경조금을 늘리고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된 보건관리자의 조언을 받을 수 있는 건강관리실과 임신 직원의 휴식을 위한 모성보호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그밖에 임신선물키트와 출산 시 고급미역 선물을 제공하고 결혼하는 직원에게는 단반상기세트를 제공하는 등 결혼·출산·육아로 인한 업무 부담감을 낮추도록 사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징검다리 연휴 연차 사용 장려 ▲선택적근로시간제 ▲30분 단위 시차 사용 등 일과 생활의 균형이 잡힌 일 하기 좋은 조직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이 추구하는 비전 중 하나가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인 만큼, 임직원의 행복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 모두가 행복한 좋은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