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성비 트렌드에 ‘슬세권’ 아파트 각광…안성 중심 ‘안성 하늘채 라끄시엘’ 눈길

2024. 9. 6. 10: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성 최중심 프리미엄 입지에 명품 브랜드 ‘하늘채’ 상품성 갖춰

 


슬리퍼를 신고도 주변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슬세권’ 단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시간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시성비’ 트렌드가 더욱 확산되는 가운데 신규 공급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조사한 ‘2024 부동산 트렌드 살고 싶은 주택’ 설문조사에 따르면 향후 주택을 결정하는 입지적 고려 요인으로 교통 편리성과 생활편의 및 상업시설 접근 편리성이 각각 61%, 59%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직장과의 거리, 직주근접성이 46%인 것을 감안하면 주택을 결정하는 요인에 생활편의시설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다.

분양시장에서도 ‘슬세권’ 단지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7월 청약을 받은 ‘동탄2신도시동탄역대방엘리움더시그니처’는 동탄신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강점을 앞세워 11만6621명의 수요자가 몰리며, 평균 626.99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시기 과천에 공급된 ‘과천디에트르퍼스티지’ 역시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 과천과 평촌 인프라를 공유하는 단지로 호평을 받았다. 청약에서도 10만3513개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며, 평균 228.51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부동산 전문가는 “돈만큼 시간을 중요시 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슬세권’ 단지가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생활인프라가 풍부한 지역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는 희소성을 바탕으로 더욱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며, “수도권의 경우 중심 입지를 차지한 단지는 집값이나 전세가, 분양가 등이 너무 높아 비교적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랜드마크가 높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 안성 최중심 입지를 선점하는 랜드마크가 공급을 알려 화제다.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리는 ‘슬세권’ 단지 ‘안성 하늘채 라끄시엘’이 그 주인공이다.

경기도 안성시 석정동 일원에 들어서는 안성 하늘채 라끄시엘은 지하 4층~지상 49층 2개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면적 84㎡ 466가구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112·115㎡ 42실로 구성된다.

안성 하늘채 라끄시엘은 단순한 슬세권을 넘어서는 차별화된 입지가 단연 돋보인다. 특히 이마트 안성점과 금석천 사이에 위치해 있어 길 하나만 건너면 바로 이마트와 천혜의 자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안성시장,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과 아양지구 주변으로 형성될 중심상업시설은 물론 CGV, 안성시청 등 문화·행정 시설 등 주변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또한 중앙로, 아양로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고, 38번 국도를 통해 평택제천고속도로로 진입 시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올해 개통을 계획하고 있는 서울-세종고속도로 구리~안성 구간(안성맞춤 IC)이 개통되면 서울을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내혜홀초, 백성초, 비룡초, 비룡중, 안성고, 안성여고, 안법고 등 주변 명문 학군과 학원가들이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금석천이 흐르고, 알미산공원, 돌우물공원 등 인근 공원 시설도 많다.

직주근접 수요도 대거 쏠릴 전망이다. 인근 조성된 동항일반산업단지, 반도체 소부장특화단지(예정), 안성테크노밸리(예정), 안성 제1·2·3·4산업단지, 삼성 반도체 공장(예정), 용인 SK 반도체 클러스터(예정) 등 다수의 산업단지를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명품 주거 브랜드 하늘채가 적용되는 만큼 타 단지와 차별화된 상품성도 눈에 띈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이 뛰어나고, 4베이(Bay)와 LDK 구조 위주로 설계해 우수한 일조권과 개방감까지 누릴 수 있다. 대형 팬트리, 파우더·드레스 룸 등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도 극대화했다.

입주민의 건강과 편의를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강점이다. 피트니스센터, GX룸, 락커룸,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실내어린이 놀이터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안성에서는 최초로 조·석식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급화할 예정이다. 단지 내 수경시설과 잔디, 수목 등이 어우러진 워터라운지(중앙광장)를 비롯해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안성 하늘채 라끄시엘은 민간건설 임대주택으로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사와 집값 걱정없이 호텔처럼 거주하다가 10년 후 분양전환을 통해 내 집 마련까지 가능하다는 특장점이 있다. 또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보험 가입으로 임대보증금 걱정 없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고, 무주택자 및 1주택자도 자격을 유지한 채로 신규 분양 청약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사업성이 불투명한 지역주택조합, 협동조합 민간임대주택과 달리 사업 승인을 취득한 민간건설 임대주택으로 시행사인 ㈜엘앤비가 토지매입과 인허가를 100% 완료하여 추가 분담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특히 계약금 5%, 원금보장제를 실시하여 착공이 안되더라도 원금 전액 반환을 보장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고, 4년 후 임차권 포기 시 임대 계약금 전액 반환제도 시행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