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넥스트칩, 테슬라 자율주행 출시 SW 기대..자율주행 핵심부품 공급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인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내년 1·4분기 유럽과 중국에서 첨단 주행보조 소프트웨어인 완전자율주행(FSD)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으면서 넥스트칩 등 국내 관련주가 장중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테슬라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테슬라 인공지능(AI) 팀이 출시 로드맵을 공개한다"라며 "내년 1·4분기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 FSD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세계적인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내년 1·4분기 유럽과 중국에서 첨단 주행보조 소프트웨어인 완전자율주행(FSD)을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으면서 넥스트칩 등 국내 관련주가 장중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6일 오전 9시 32분 현재 넥스트칩은 전 거래일 대비 14.81% 오른 8440원에 거래되고 있다.
테슬라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테슬라 인공지능(AI) 팀이 출시 로드맵을 공개한다"라며 "내년 1·4분기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 FSD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이 5일(현지시간) 테슬라는 뉴욕증시에서 전 거래일 대비 4.90% 올라 마감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FSD는 내년 1·4분기 말이나 2·4분기 초 출시될 예정이고 규제 당국의 승인 여부에 달려있다"고 답했다.
넥스트칩은 이 같은 소식에 해외 판매 및 수요 급증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주가가 오름세다. 이 회사는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고화질 영상처리용 ISP 기술과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자율주행용 실시간 영상 인식 기술인 ADAS SoC 등을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어 FSD 승인 및 출시 기대감에 주가가 오른 바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