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024 글로벌 인프라 협력 컨퍼런스(GICC)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해외건설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글로벌 인프라 협력 컨퍼런스(Global Infrastructure Cooperation Conference, 이하 GICC)'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GICC는 정부와 주요 해외발주처, 다자개발은행, 건설·엔지니어링 기업 간의 인프라 분야 협력과 우리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대의 행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해외건설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글로벌 인프라 협력 컨퍼런스(Global Infrastructure Cooperation Conference, 이하 GICC)’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GICC는 정부와 주요 해외발주처, 다자개발은행, 건설·엔지니어링 기업 간의 인프라 분야 협력과 우리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대의 행사이다.
올해는 오는 10일부터 3일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삼성동)에서 개최된다. 주요 발주국의 장·차관, CEO 등 핵심 인사를 초청해 인프라 개발계획과 발주 예정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1:1 수주 매칭상담, 다자개발은행·정책금융기관의 투자지원 세미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LH는 GICC의 고위급 다자회의에 참여해 해외 도시개발 활성화를 위한 LH의 도시개발 경험, 베트남 등 해외사업 성과 등을 공유하는 주제 발표와 기자단 인터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0일 태국 최초 한국형 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태국 산업단지청과 동부경제회랑(태국 경제개발특구) 내 한-태 스마트 산업단지 개발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김정숙, 집 앞 극우 시위로 은행 못 가 지인에 5000만원 전달 부탁…검찰도 다 알아”
- [단독] “문 전 사위 항공발권 업무도 못해… 본사에 항의까지 했다”
- 독사 잡는다고 풀었다가 30마리서 3만 마리…日 ‘퇴치 전쟁’ 선포한 이 동물
- ‘뇌물수사’ 文 탈당 요구 집회 예고한 강성층…민주 “내분 안돼”
- 홍명보, 복귀전서 승리 놓쳤다… 한국, ‘약체’ 팔레스타인과 0-0
- “참지 않겠다”는 문다혜에 정유라 “빵 갈 것 같으니 미쳤다”
- 한의사 남친 치매 걸리자 혼인신고하고 돈 빼돌린 간호조무사
- 현대차그룹, 내년 페인트칠 필요 없는 무도장 자동차 만든다
- ‘아들 친구 엄마’와 불륜 저지른 남편…“자식 보기 창피하지 않나”
- 아침에 학교 가다가 사라진 아들…발견된 곳이 ‘황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