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채프먼 계약으로 ‘기피 구단’ 이미지 탈피? “벌써 연락오고 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지난 5일(이하 한국시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경기가 끝난 뒤 3루수 맷 채프먼과 6년 1억 5100만 달러 계약 연장 소식을 전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3년 5400만 달러에 매 시즌 옵트아웃을 할 수 있는 계약에 합의해야했던 그는 이번 시즌 136경기에서 타율 0.247 출루율 0.333 장타율 0.445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기피 구단’ 이미지에서 벗어날까?
샌프란시스코는 지난 5일(이하 한국시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경기가 끝난 뒤 3루수 맷 채프먼과 6년 1억 5100만 달러 계약 연장 소식을 전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3년 5400만 달러에 매 시즌 옵트아웃을 할 수 있는 계약에 합의해야했던 그는 이번 시즌 136경기에서 타율 0.247 출루율 0.333 장타율 0.445 기록했다.
채프먼은 6일 애리조나와 홈경기를 앞두고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보다 더 기쁠 수 없다”며 계약 연장 소감을 전했다.
그는 “우리가 이번 시즌 만들어가기 시작한 일들을 계속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기쁘다. 매년 우승에 도전할 수 있는 팀을 만들 것이다. 지난 오프시즌은 약간 이상했지만, 난 스스로에게 걸었고 내 자신을 믿었다. 구단도 내 가치를 봐줬다. 앞으로 6년간 모든 것을 쏟아부을 것”이라며 말을 이었다.
샌프란시스코는 그동안 FA 시장에서 찬밥 대접을 면치 못했다. 애런 저지, 오타니 쇼헤이 등 거물급 FA 시장을 기웃거렸지만 다른 팀들에게 밀렸다.
그런 역사가 되풀이되면서 은연중에 샌프란시스코는 ‘기피 구단’의 낙인이 찍혔다.
샌프란시스코는 지난 겨울 이정후에게 1억 달러가 넘는 계약을 안겨준데 이어 이번에 채프먼까지 장기 계약으로 묶으며 이같은 이미지에서 벗어나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다.
채프먼의 이번 계약은 버스터 포지와 9년 1억 6700만 달러 계약에 합의한 이후 두구단 역사상 두 번째로 큰 규모의 계약이다.
채프먼도 구단의 이런 노력을 알고 있는 모습. 그는 “벌써부터 ‘이곳에 오고싶다’며 내게 연락하는 사람들이 있다”며 샌프란시스코가 더 이상 FA들이 외면하는 팀이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FA 선수들에게 어떤 장점을 강조할 계획인지를 묻는 질문에 “크게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 구단 조직은 선수들을 위해서라면 뭐든 하는 멋진 조직이다. 여기에 좋은 선수들이 많이 있다. 우리는 이런 모습을 계속 쌓아나갈 것이고 바깥에 있는 사람들도 이것을 볼것”이라며 자이언츠가 ‘오고싶은 구단’이 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님을 강조했다.
[피츠버그(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류 상습 투약’ 유아인, 실형 못 피했다...징역 1년 ‘법정 구속’ [MK★이슈] - MK스포츠
- 한소희 측 “母” 불법 도박장 독단적 운영...참담한 심경“ (공식입장) [전문] - MK스포츠
- 화사, 흠뻑쇼에 빠질 수 없는 핫걸! 은근한 노출도 부담 없는 바디슈트룩 - MK스포츠
- 강태리, “다 가졌네”..비키니 입고 ‘넘사벽 미모’ 뽐내 - MK스포츠
- 이승엽 앞에서 400홈런 대기록 작성! 박병호의 마지막 꿈 “삼성 동료들과 한국시리즈 우승, 개인
- ‘귀화 GK’ 파에스 선방쇼! 신태용의 인니, ‘강호’ 사우디 원정서 대접전 끝 1-1…13년 만에 무
- 홍명보 감독 향한 야유와 걸개, 김민재와 팬 대치 원인이었다···“우리가 못하길 바라며 응원
- 유로 2024 우승 주역 윌리엄스·야말 출격! 스페인, 세르비아 원정 선발 명단 발표 - MK스포츠
- 호날두 최전방 출격! 포르투갈, ‘모드리치 출전’ 크로아티아전 선발 명단 발표 - MK스포츠
- KT, 7일 정조대왕 유니폼 출시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