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Q] 유럽 최대 가전 전시 ‘IFA 2024’의 관전 포인트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결론부터, 올해 IFA(Innovation For All)의 핵심 키워드는 인공지능(AI), 지난해 AI 비전 제시에 그쳤던 기업들이 올해는 AI를 탑재한 다양한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
올해 IFA에선 AI 외에 헬스케어 분야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가전 업체들이 헬스케어에 주목하면서 IFA도 올해 피트니스·헬스케어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의 관전 포인트는? 수사Q
결론부터, 올해 IFA(Innovation For All)의 핵심 키워드는 인공지능(AI), 지난해 AI 비전 제시에 그쳤던 기업들이 올해는 AI를 탑재한 다양한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
삼성전자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와 올인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 프리미엄 냉장고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등 AI가 적용된 가전들을 시연한다. AI로 가사 노동을 줄이고 기존 가전의 한계를 넘어서는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LG전자는 업계 최초 생성형 AI를 탑재한 AI 홈 허브 ‘LG 씽큐 온’을 공개한다. 사용자와 일상 언어로 대화하고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파악하는 등 자연어 이해가 가능해 높은 사용성을 기대할 수 있다. 또 LG전자가 최근 인수한 스마트홈 플랫폼 기업 ‘앳홈’의 기술력을 더해 높은 개방성을 지녔다.
올해 IFA에선 AI 외에 헬스케어 분야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가전 업체들이 헬스케어에 주목하면서 IFA도 올해 피트니스·헬스케어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1가지 질문, 60초 안에 해결한다. 일큐육공.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사Q] 실손보험 자동 청구, 왜 늦어지는 거야?
- [수사Q] 대출규제, 금리인상보다 더 센 게 온다고?
- [수사Q] 구글·엔비디아 자금 모이는 곳…데이터 격전장 된 동남아
- [수사Q] 미국·중국에게 동시에 러브콜 받는 ‘이 나라’
- [수사Q] 'AI 실체 없다' 주장에도 메모리 시장 전망은 밝다고?
- [수사Q] 미중 무역전쟁 승자가 인도·베트남이라고?
- [수사Q] 중국 큰손들이 한국 스타트업을 먹고 있다고?
- [수사Q] 주식창이 갑자기 새파랗게 질린 이유
- [수사Q] 반도체 핵심 기술 빼돌려도 최고형 고작 5년?
- [수사Q] 25년 만의 상속세 개편, 부자 감세를 위한 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