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 10월 10일 최고 난도 침투 작전 추가

문원빈 기자 2024. 9. 6. 0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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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퍼스트 디센던트' 1.1.1 핫픽스로 침공 던전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헤일리 연구 재료 보상 수량을 상향했다.

다만 이전 디렉터 코멘트에서 역배열 강화 스킬 효과의 디버프를 삭제하겠다고 전한 것과 달리 일부 디버프는 그대로 유지됐으며 유저들 사이에서 자주 언급된 중복 재료 드롭 구조도 해결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따라 1.1.1 핫픽스에서는 침공 던전 기믹 완화와 함께 헤일리 연구 재료의 보상량이 상향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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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공 던전 기믹 완화, 역배열 강화 스킬 개선, 헤일리 연구 재료 드롭량 상향

"아직 갈 길이 먼 시즌1"

넥슨이 '퍼스트 디센던트' 1.1.1 핫픽스로 침공 던전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헤일리 연구 재료 보상 수량을 상향했다.

다만 이전 디렉터 코멘트에서 역배열 강화 스킬 효과의 디버프를 삭제하겠다고 전한 것과 달리 일부 디버프는 그대로 유지됐으며 유저들 사이에서 자주 언급된 중복 재료 드롭 구조도 해결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

5일 주민석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디렉터는 "커뮤니티 피드백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침공 던전의 성공률을 분석해 퍼즐과 네임드 보스 전투 난도를 조정했다"며 1.1.1 핫픽스 내용을 전했다.

이에 따라 1.1.1 핫픽스에서는 침공 던전 기믹 완화와 함께 헤일리 연구 재료의 보상량이 상향됐다. 기존에는 클리어 시간에 따라 3, 2, 1개씩 제공됐다면 핫픽스 후에는 5, 4, 3개로 각각 2개씩 증가했다.

역배열 강화 스킬 효과의 경우 대부분 상향과 함께 패널티가 제거됐다. 중첩 조건도 완화됐다. 주 디렉터는 "역배열 강화는 방어적인 효과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 해당 변화가 기존 빌드를 더 공격적으로 전환하는 운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만 역배열 강화 스킬 효과 개선 관련해선 유저들의 공감대를 형성하지 못한 분위기다. 일부 디버프는 유지됐고 공격적인 운용으로 전환하기 위해선 구조적 개선이 필요하다는 평가다. 다음 핫픽스에서 상세 설명 및 추가 조치가 필요해 보인다.

주 디렉터의 설명에 따르면 시즌1의 주요 변화 중 하나였던 어려움 침투 작전은 시즌 업데이트 이후 이용률이 크게 증가했다. 이는 침투 작전에서 헤일리를 파밍하는 유저들의 활동 증가와 보상 효율 개선으로 참여율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주 디렉터는 "1.1.1 업데이트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침공 던전에 매치 메이킹 기능 추가도 준비 중이다"고 첨언했다. 침공 던전을 파티 플레이로 즐길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는 의도다.

또한 그는 "침투 작전이 주요 파밍처로 자리 잡기를 기대하며 더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일부 함정 구간의 수정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10월 10일 예정된 2차 업데이트에서는 최상위 난도 침투 작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그동안의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재미있는 전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 퍼스트 디센던트 1.1.1 핫픽스 내용



◎ 콘텐츠 변화



① 침공: 진리의 교단 던전 메커니즘 개선



문양이 표시되지 않던 아르케 필러 삭제



아르케 필러가 전투 공간 안쪽을 향하도록 개선



아르케 필러 문양 단순화(6종 → 4종)



아르케 필러의 종양이 파괴된 후에도 스킬이 종양을 타격하던 현상 수정



아르케 필러에서 종양이 파괴되면 재생성되지 않도록 개선



아르케 필러의 종양 타격 횟수를 5회에서 3회로 감소



선각자 드론의 이동 동선 변경



선각자 드론의 이동 속도 감소



선각자 드론 위에 표시되는 문양 방향을 세로로 수정



문을 막는 악성 종양의 타격 횟수를 3회에서 2회로 감소



역배열 에너지 방출기 사정거리, 연사속도 증가



모듈로 '스킬 위력 계수'를 낮추고 '역배열 에너지 방출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스킬로 관문을 타격할 때 피해가 부여되는 현상 수정



근접 몬스터의 출현 비율 증가



 



② 침공: 불멸의 군단 던전 메커니즘 개선



첫 보급 후 인공 두뇌 투입 제한 시간 삭제



보급해야 하는 인공 두뇌의 수 20개로 변경



플레이어가 보유할 수 있는 최대 인공 두뇌 수량 15개에서 10개로 수정



네임드 전투 시 위상 분리 장막 생성기의 위치를 연산 장치 근처로 이동



 



③ 침공: 암흑의 군단 던전 메커니즘 개선



아르케 타일을 식별하기 편한 위치로 조정



아르케 타일 점령 시간 3초로 단축



아르케 타일 색상과 문양 단순화(6종 → 4종)



아르케 타일을 파괴하는 자폭병 몬스터 삭제



아르케 타일의 점령도를 낮추는 약탈자 몬스터의 출현 빈도 하향



중앙 통제 장치에서 내려와도 아르케 타일에 문양이 표시되도록 수정



일부 던전에 중앙 통제 장치를 추가 배치해 아르케 타일 식별이 쉽도록 수정



 



④ 침공 던전 네임드 몬스터 패턴 난도 수정 



전체: 면역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는 빈도 하향



레드라스: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수량과 사용 빈도 감소



시그보어: 면역 중 곡사형 발사체 스킬 사용 빈도 감소



시그보어: 폭발물로 남는 AOE 유지 시간 감소



고로스: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스킬 사용 빈도 감소



고로스: 방패병 소환 스킬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



그라모스: 면역 중 테르밋 수류탄 스킬 사용 빈도 감소



브리그니드: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스킬 사용 제거



브리그니드: 보호벽 설치 사용 빈도 감소



아고니아: 면역 중 얼음 감옥 스킬 사용 빈도 감소



끔찍한 흉물: 면역 중 빔 스킬 사용 빈도 감소



드미골: 면역 중 빔 스킬 사용 삭제 균사체 스킬 사용 빈도 감소



드미골: 전투 중 순간 이동 스킬 사용 빈도 감소



티스트루인: 면역 중 유도 발사체 스킬 사용 빈도 및 유도력 감소



티스트루인: 빔 스킬 사용 빈도 감소



그룬카: 면역 중 빔 스킬 제거 



그룬카: AOE 스킬이 메인 스킬이 되도록 변경



카론: 면역 중 방패 발사 스킬 사용 빈도 감소



기네트: 면역 중 몬스터 소환 스킬 사용 빈도 감소



 



⑤ 침공 던전 헤일리 연구 재료 보상 수량 증가



 



⑥ 역배열 강화 스킬 효과 개선



⑦ 압도적 실드 실드 증가량 최대 체력 26.8%로 상향



⑧ 압도적 체력 체력 증가량 최대 실드 19.8%로 상향



⑨ 요격전 파이로마니악(일반, 어려움)의 방어력, 체력 감소 



⑩ 요격전 '엑시큐셔너', '파이로마니악' '벌새'의 체력, 실드 감소



⑩ 일부 어려움 침투 작전 몬스터 처치 점수 증가



ex) 킹스턴: 매지스터 연구지, 불모지: 미확인 연구실, 요새: 봉쇄 구역



⑪ 오브젝트 상호작용 필요 시간 단축



 



◎ 버그 수정



① 콘텐츠



대형 초소 바리케이트 안으로 입장해야 미션이 시작되도록 수정



다른 전장에 위치한 간이 캠프가 가까이 있을 때의 텍스트 안내 수정



 



② UI, UX



엑스커버'의 전압 충전 효과에서 최대 중첩 수가 고유 능력 강화 화면의 다음 단계 표기에 빨간색 텍스트로 잘못 표시되던 오류 수정



업데이트 전 모든 등급 지정으로 설정한 계승자들의 경우 일괄 잡동사니 필터 선택 시 장비 등급 항목이 'TEXT'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③ 계승자



헤일리의 '안전 거리 확보' 스킬 정보 화면에서 '기준 거리' 항목이 '스킬 효과 범위' 관련 스탯에 영향을 받는 것처럼 잘못 표기된 현상 수정



헤일리가 그래플링 훅을 이용한 보조 공격 후 '극한' 스킬을 사용할 때 발생하던 비정상적인 미끄러짐 현상 수정



 



④ 모듈



제이버의 터릿 영역에서 '스킬 효과 범위' 관련 모듈을 장착한 상태로 터릿을 소환할 때, 간헐적으로 터릿 영역 이펙트가 범위 모듈의 영향을 받아 커지지 않던 현상 수정



제이버의 '터릿 공학 기술' 모듈 장착 시 '터릿 공학 기술' 스킬로 '터릿 영역'을 중복 생성할 수 있던 현상 수정



moon@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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