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드디어 밸런스 패치 진행

문원빈 기자 2024. 9. 6. 0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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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 스킬 변경 포함 밸런스 패치 진행된 테스트 월드
- 김창섭 넥슨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월드로 신규 지역 '탈라하트' 추가와 함께 밸런스 패치를 진행했다.

유저들이 그동안 애타게 기다렸던 해당 밸런스 패치에서는 시너지 스킬이 변경되고 전반적인 상향 평준화가 이뤄졌다. 다만 상향 수치 관련해선 유저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분위기다.

김창섭 넥슨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5일 라이브 방송으로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월드 패치 내역을 팬들에게 공유했다.

5일 테스트 월드에는 290레벨 이상 캐릭터가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지역 '탈라하트'가 추가된다. 신규 지역 추가에 따라 더 강한 능력치를 얻는 '그랜드 어센틱심볼'이 더해질 예정이다.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내용은 단연 밸런스 패치다. 김 디렉터는 밸런스 패치로 비숍을 포함한 기존 시너지 스킬을 보유한 일부 직업의 스킬 파티 효용성을 절감하고 솔로 플레이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방향으로 수정했다. 신규 V 코어 '쓸만한 홀리 파운틴' 등 신규 코어가 나오기도 했다.

밸런스 패치 내역을 살펴보면 최상위권 직업들은 하향하고 다소 부진하다고 평가된 직업들의 성능은 상향됐다. 기존 시너지 스킬 캐릭터의 경우 시너지 성능 대비 대미지 상승 수치가 낮아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 이 부분은 테스트 월드인 만큼 유저들의 피드백을 살펴볼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 V 매트릭스, 캐릭터 선택창, 아이템 드롭률 수치, 특정 맵, 전투력 관련 UI 등 다양한 요소에서의 개선이 진행된다.

■ 메이플스토리 9월 5일 테스트 월드 밸런스 패치 내역



- '메이플 나우' 김창섭 넥슨 메이플스토리 디렉터

◎ 공통



1) 일부 특수 코어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일부 하이퍼 스킬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되는 특수 코어는 아래와 같다.



컴 백 I, 컴 백 II, 끊임없는 공격, 견뎌내기 II



2) 일부 스킬이 가끔 어색한 위치에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다.



비숍 홀리 어드밴트, 와일드헌터 재규어 스톰, 카이저 가디언 오브 노바, 윌 오브 소드 : 스트라이크, 카인 리메인 인센스



3) 솔 야누스가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는 현상이 수정된다. 아래 스킬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된다.



쓸만한 윈드 부스,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4) 아래 스킬의 능력치 증가 효과가 패시브 효과로 변경된다. 



메이플 용사, 시그너스 나이츠, 륀느의 가호, 이계의 용사, 노바의 용사, 레프의 용사, 아니마의 용사



5) 여신의 축복의 준비 시간이 120초로 감소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된다. 수정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다.



메이플월드 여신의 축복, 여제 시그너스의 축복,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초월자 륀느의 기원,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이계 여신의 축복,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6) 영구적으로 모든 스탯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이계 여신의 축복



7) 축복 지속 중 이계의 공허 공격이 지속 시간 내에 최소 3번 발동하게 된다.



매직 서킷 풀드라이브



8) 준비 시간이 180초에서 120초로 감소된다.



레이스 오브 갓



9) 어래 스킬의 이펙트 온오프 기능이 추가된다.



오버로드 마나, 블리딩 톡신, 히든 블레이드, 솔루나 타임, 오라 웨폰



10) 공격 로직이 변경되어 공격 범위가 세로 방향으로 증가된다.



레디 투 다이



11) 피격 대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40%에서 30%로 감소된다.



12)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35%에서 29%로 감소된다.



쓸만한 미스틱 도어



13) 시전 시 마법의 돌을 소모하지 않게 된다.



14) 신규 V 코어인 쓸만한 홀리 파운틴이 추가된다.



15) 쓸만한 홀리 파운틴은 성스러운 분수를 소환하여 성스러운 힘으로 파티원의 HP를 회복시키는 신규 스킬이다.



베놈 버스트



16) 타격할 수 없는 몬스터에게 전이되는 현상이 수정된다.



 



◎ 히어로



어퍼 차지: 액션 딜레이가 약 35% 감소됩니다.



워리어 마스터리: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레이지 업라이징: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560%로 증가됩니다.



발할라: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0%에서 520%로 증가됩니다.



콤보 인스팅트: 공간의 상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325%에서 365%로 증가됩니다.



레이지 업라이징 VI: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4%에서 270%로 증가됩니다.



 



◎ 팔라딘



어퍼 차지: 액션 딜레이가 약 35% 감소됩니다.



워리어 마스터리: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블래스트: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5%에서 340%로 증가됩니다.



디바인 저지먼트: 신성 낙인의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0%에서 700%로 증가됩니다.



홀리 유니티: 결속된 유저에게 디바인 블레싱 사용 시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20%에서 13%로 감소됩니다.



그랜드 크로스: 스킬 사용 중 이동속도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십자가가 커지기 전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595%에서 700%로 증가됩니다. 십자가가 커진 후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40%에서 1410%로 증가됩니다.



마이티 묠니르: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모든 고대신의 망치를 소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첫 공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485%로 증가됩니다. 충격파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450%에서 550%로 증가됩니다.



블래스트 VI: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65%에서 535%로 증가됩니다.



디바인 저지먼트 VI: 신성 낙인의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90%에서 1160%로 증가됩니다.



폴링 저스티스:대 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00%에서 1560%로 증가됩니다.



 



◎ 다크나이트



어퍼 차지: 액션 딜레이가 약 35% 감소됩니다.



워리어 마스터리: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다크 신서시스: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에서 400%로 증가됩니다. 다크 스피어 사용 중 스킬 사용 시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비홀더스 리벤지: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5%에서 309%로 증가됩니다.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비홀더 쇼크 III: 시전 시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0%에서 630%로 증가됩니다. 시전 시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암흑 투기의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50%에서 423%로 증가됩니다. 암흑 투기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다크니스 오라: 스킬을 재사용하여 어둠의 참격이 발동되어도 버프가 종료되지 않게 됩니다. 생명력 최대치가 15에서 10으로 감소됩니다. 어둠의 참격 1회 추가마다 필요한 생명력이 3에서 1로 감소됩니다. 어둠의 참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325%에서 1225%로 감소됩니다. 지속 중 데드 스페이스 시전 시 다크니스 오라의 생명력을 즉시 최대치로 획득하게 됩니다.



다크 스피어: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650%에서 795%로 증가됩니다. 하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최대 공격 횟수 제한이 추가됩니다.



피어스 사이클론: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4.5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키다운 지속 중 일부 상태이상 적용 시 즉시 마무리 공격이 발동하게 됩니다. 키다운 지속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945%에서 730%로 감소됩니다. 키다운 지속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8번으로 감소됩니다. 키다운 지속 공격 발동 횟수 제한이 추가됩니다. 마무리 공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710%에서 1545%로 증가됩니다. 마무리 공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8회로 증가됩니다.



다크 신서시스 VI: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80%에서 750%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불,독)



텔레포트: 영구적으로 이동속도와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텔레포트 마스터리: 대미지 지속 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4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 아크메이지(썬,콜)



텔레포트: 영구적으로 이동속도와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프리징 브레스: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13초에서 10초로 감소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라이트닝 스피어: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3.6초에서 2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종료 액션 딜레이가 약 44% 감소됩니다.



스피릿 오브 스노우: 공격 횟수가 9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주피터 썬더: 감전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800%로 증가됩니다. 전류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520%로 증가됩니다.



 



◎ 비숍



아래 스킬의 디버프가 삭제됩니다.



엔젤레이, 엔젤레이 VI, 바하뮤트, 디바인 퍼니시먼트



아래 스킬이 특수 스킬 반지로 증가한 지능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프레이, 홀리 블러드, 리저렉션, 엔젤 오브 리브라, 텔레포트



영구적으로 이동속도와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펠 마스터리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홀리 파운틴



파티원의 홀리 파운틴과 쓸만한 홀리 파운틴 및 쓸만한 홀리 파운틴의 신성의 흔적이 존재하는 맵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마스터 매직: 영구적으로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엔젤 오브 리브라: 파티원 대상 대미지 증가량이 40%로 제한됩니다.



디바인 퍼니시먼트: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485%에서 650%로 증가됩니다. 성스러운 빛 준비 시간이 8.5초에서 12초로 증가됩니다. 성스러운 빛 소지 제한이 8개에서 5개로 감소됩니다.



프레이: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파티원 수에 비례하여 감소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지능 기준이 2500에서 3000으로 증가됩니다. 지능에 따라 증가하는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최대 40%에서 최대 30%로 감소됩니다.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42초에서 57초로 증가됩니다. 사용 후 5초 이내에 스킬 재사용 시 감소되는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14초에서 19초로 증가됩니다. HEXA 강화 코어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7%로 증가됩니다.



 



◎ 보우마스터



아래 스킬 사용 중 퀴버 카트리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폭풍의 시, 폭풍의 시 VI, 폭풍의 시 VI : 난사 모드



어드밴스드 퀴버: 흡혈 화살의 생성 확률이 마스터 레벨 기준 70%에서 60%로 감소됩니다.



흡혈 화살의 최대 HP 회복량이 5%에서 1.8%로 감소됩니다.



아머 피어싱: 영구적으로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퀴버 풀버스트: 스킬 지속 중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언카운터블 애로우 VI: 모탈 블로우의 공격 적중 횟수를 증가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애로우 플래터 VI: 직접 사용하는 스킬이 모탈 블로우의 공격 적중 횟수를 증가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궁



어드밴스드 인핸스 애로우: 포커스 온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트루 스나이핑: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700%에서 1900%로 증가됩니다. 적중 시 적용되는 포커스 온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됩니다.



스플릿 애로우: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400%로 증가됩니다.



차지드 애로우: 집중 완료 전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150%로 증가됩니다. 집중 완료 후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50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타격의 발동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타격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풀 버스트샷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750%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스나이핑 VI: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5%에서 670%로 증가됩니다.



인핸스 스나이핑 VI: 시전 시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5%에서 635%로 증가됩니다. 추가타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0%에서 410%로 증가됩니다.



얼티밋 스나이핑 VI: 시전 시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15%에서 345%로 증가됩니다. 추가타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0%에서 410%로 증가됩니다.



피어싱 VI: 스나이핑 VI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60%p에서 90%p로 증가됩니다. 인핸스 스나이핑 VI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0%p에서 150%p로 증가됩니다.



 



◎ 패스파인더



커스 트랜지션: 고대의 저주 디버프 중첩당 증가하는 크리티컬 대미지가 4%에서 2%로 감소됩니다.



에이션트 보우 엑스퍼트: 영구적으로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영구적으로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옵시디언 배리어: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옵시디언 배리어(블래스트):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옵시디언 배리어(트랜지션):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렐릭 언바운드(디스차지):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500%로 증가됩니다.



렐릭 언바운드(블래스트): 폭발 횟수가 4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렐릭 언바운드(트랜지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1500%로 증가됩니다.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 나이트로드



쉐도우 리프: 공중에서 사용 시 높이가 마스터 레벨 기준 약 11% 증가됩니다.



다크 세레니티: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에서 14%로 증가됩니다.



풍마수리검: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560%로 감소됩니다.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다크로드의 비전서: 두루마리 폭발이 적중하지 않으면 다른 캐릭터에게 타격 이펙트와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표창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1245%로 증가됩니다. 하나의 적 당 사출되는 표창의 개수가 5개에서 6개로 증가됩니다. 두루마리 폭발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2150%에서 3120%로 증가됩니다. 두루마리 폭발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증가됩니다.



 



◎ 섀도어



대거 마스터리: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소닉 블로우: 시전 시 액션 딜레이가 50% 감소됩니다.



절개: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에서 1350%로 증가됩니다. 상처 디버프가 최대치인 적에게 공격 시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350%에서 1650%로 증가됩니다.



멸귀참영진: 협력자 공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1150%로 증가됩니다. 우두머리 공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25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 듀얼블레이드



세미듀어러 어질리티: 플래시 점프를 사용하여 위 방향으로도 이동할 수 있게 되는 신규 스킬입니다.



베놈: 영구적으로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블레이드 어센션: 위 방향으로 플래시 점프 사용 후 사용 횟수가 제한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사용 후 위 방향으로 플래시 점프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섀도우 이베이젼: 영구적으로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아수라: 최대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93%에서 560%로 감소됩니다.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블레이드 스톰: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키다운 지속 공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895%에서 600%로 감소됩니다. 키다운 지속 공격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됩니다.



아수라 VI: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86%에서 1110%로 감소됩니다.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 바이퍼



퀵모션: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에서 420%로 증가됩니다.



라이트닝 폼: 에너지 오브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710%에서 1200%로 증가됩니다.



퓨리어스 차지: 소지한 모든 바다의 기운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서펜트 퓨리 모드가 추가됩니다.



 



◎ 캡틴



퀵모션: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서먼 크루: 특정 지형에서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래피드 파이어: 사용 중 점프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5%에서 417%로 증가됩니다.



헤드샷: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80%에서 984%로 증가됩니다.



사인 오브 봄바드: 캡틴의 표식이 설치된 위치를 기준으로 일정 범위 내의 적을 탐색하여 배틀쉽 봄버의 폭격이 발생하게 됩니다.



컨티뉴얼 에이밍: 보스 몬스터를 우선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불릿 파티: 지속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1305%로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75초에서 90초로 증가됩니다.



노틸러스 어썰트: 선체 공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800%로 증가됩니다. 일제 사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데스 트리거: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650%에서 710%로 증가됩니다.



래피드 파이어 VI: 사용 중 점프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5%에서 610%로 증가됩니다. 난사 모드의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에서 297%로 증가됩니다.



 



◎ 캐논슈터



캐논 리프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소울마스터 (2024년 9월 5일(목) 오후 4시 21분 내용 추가)



트루사이트-인핸스: 속성 내성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적이 받는 공격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미하일



소울 어질리티: 최대 이동속도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 액션 딜레이가 약 28% 감소됩니다.



소드 마스터리: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됩니다.



소울 레이지: 스킬 지속 중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영구적으로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인스톨 실드: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10초로 감소됩니다.



클라우 솔라스: 공격 횟수가 12회에서 15회로 증가됩니다. 타격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소드 오브 소울라이트: 스킬 지속 중 로얄 가드의 버프 효과가 최대치로 중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 지속 중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 지속 중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880%에서 1150%로 증가됩니다. 라이트 포스레이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라이트 포스레이의 빛 발동 횟수가 6회에서 7회로 증가됩니다.



라이트 오브 커리지: HEXA 강화 코어 습득 시 공격 기능이 추가됩니다.



듀란달: 스킬 지속 중 로얄 가드의 버프 효과가 최대치로 중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임위자드



파이어워크: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파이어 블링크: 스킬 시전 후 화염의 흔적을 다시 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여 설치 위치 이동한 후에도 화염의 흔적이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오비탈 플레임 IV: 플레임 폭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적중 시 공격 속성 내성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블레이징 익스팅션: 스피릿 오브 플레임을 습득 시에만 블레이징 익스팅션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스피릿 오브 플레임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에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스피릿 오브 플레임의 플레임 폭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사용 시 플레임 폭스가 고열이 압축된 화염 구체를 생성하여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열기를 전방으로 내뿜게 됩니다.



인페르노라이즈: 직접 공격하는 스킬 적중 시 폭스 모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여우의 장난이 5번 중첩된 적에게 적중 시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1824%로 증가됩니다. 여우의 장난이 5번 중첩된 적에게 적중 시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됩니다.



버닝 리젼: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60%에서 40%로 감소됩니다. 액션 딜레이가 약 20% 감소됩니다.



엘리멘트 플레임 IV : 영구적으로 마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카타클리즘: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플레임 디스차지: 라이온 모드의 폭발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라이온 모드 시전 후 불길이 남아 추가 공격이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라이온 모드의 공격 범위가 약 11% 증가됩니다. 폭스 모드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730%로 증가됩니다.



샐리맨더 미스칩: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300%에서 325%로 증가됩니다.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스피릿 오브 플레임의 플레임 폭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사용 시 플레임 폭스가 고열이 압축된 화염 구체를 생성하여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열기를 전방으로 내뿜게 됩니다.



 



◎ 윈드브레이커



알바트로스: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천공의 노래: 스킬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에서 470%로 증가됩니다.



스톰 브링어: 화살 소환 확률이 30%에서 45%로 증가됩니다.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0%에서 620%로 증가됩니다.



아이들 윔: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에서 840%로 감소됩니다.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볼텍스 스피어: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875%로 증가됩니다.



천공의 노래 VI: 스킬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60%에서 1155%로 증가됩니다.



 



◎ 스트라이커



교아탄: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2000%에서 2100%로 증가됩니다.



창뇌연격: 연계 공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300%로 증가됩니다. 연계 공격 적중 시 발동하는 번개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에서 1415%로 증가됩니다. 마지막 연계 공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1810%로 증가됩니다. 마지막 연계 공격 적중 시 발동하는 거대 번개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500%에서 1950%로 증가됩니다.



 



◎ 아란



컴뱃 스탭: 비욘더 사용 중 스킬을 즉시 취소하며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이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적용되게 됩니다.



콤보 어빌리티: 콤보가 1 이상일 때 5초마다 획득하는 콤보량이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스노우 차지: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 아드레날린 부스트 종료 후 환급되는 콤보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0에서 500으로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아드레날린 맥시멈: 아드레날린 부스트 상태에서 초각성 상태로 진입하기 위해 적중해야 하는 공격 횟수가 15번에서 10번으로 감소됩니다.



하이 마스터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에서 10%로 증가됩니다.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1%로 증가됩니다.



클리빙 어택: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35%로 증가됩니다.



 



◎ 메르세데스



이그니스 로어: 지속 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초에서 45초로 증가됩니다.



엘비쉬 블레싱: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5%로 감소됩니다.



 



◎ 에반



드래곤 소울: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스파이럴 오브 마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260%에서 460%로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 루미너스



라이트랜스포밍: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이퀄리브리엄 리버레이션: 빛과 어둠 마법 사용 시 적을 타격하지 않아도 라크니스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모닝 스타폴: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6%에서 40%로 증가됩다.



진리의 문: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리버레이션 오브: 액션 딜레이가 약 27% 감소됩니다.



빛과 어둠의 세례: 액션 딜레이가 약 7% 감소됩니다.



퍼니싱 리소네이터: 액션 딜레이가 약 21% 감소됩니다. 선파이어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050%로 증가됩니다. 이클립스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640%에서 850%로 증가됩니다. 이퀄리브리엄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다크 폴링 V 코어가 삭제되며 기존 다크 폴링 스킬을 보유한 강화 코어의 경우 아래 스킬로 대체되며, 대체될 스킬을 이미 보유한 코어의 경우 차등 순위의 스킬로 대체됩니다.



1순위: 앱솔루트 킬, 2순위: 아포칼립스, 3순위: 라이트 리플렉션



 



◎ 팬텀



템페스트 오브 카드: 적중한 적에게 몬스터 방어율 무시 디버프를 남기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트와일라이트: 적중한 적에게 몬스터 방어율 무시 디버프를 남기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프레이 오브 아리아: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45%로 증가됩니다.



조커: 스킬 사용 중 이동속도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7초에서 5초로 감소됩니다.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700%에서 745%로 증가됩니다. 모래시계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일부 하이퍼 스킬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블랙잭: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300%로 증가됩니다. 추가 공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750%로 증가됩니다.



리프트 브레이크: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900%로 증가됩니다.



템페스트 오브 카드 VI: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에서 850%로 증가됩니다. 적중한 적에게 몬스터 방어율 무시 디버프를 남기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얼티밋 드라이브 VI: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에서 485%로 증가됩니다.



 



◎ 은월



여우령: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0%에서 120%로 증가됩니다.



정령 결속 2식: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분혼 격참: 화염 정령의 가호가 있을 때 분혼 격참 디버프가 적용된 적 공격 시 파티원의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15%로 감소됩니다. 몬스터가 분혼 격참에 저항 중일 때 HP 하단에 저항 아이콘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몬스터가 분혼 격참에 저항 중일 때 저항 디버프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호주개시: 환여우령의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0%에서 140%로 증가됩니다.



파쇄 연권: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410%로 감소됩니다. 충격의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700%에서 800%로 증가됩니다.



여우령 VI: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35%에서 352%로 증가됩니다. 호주개시의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5%p에서 93%p로 증가됩니다.



 



◎ 블래스터



리볼빙 캐논 마스터리: 실린더 게이지에 따라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추가 타격이 실린더 게이지 칸 수에 상관없이 발동하도록 개선됩니다. 추가 타격이 타격한 적에게 발동하도록 개선됩니다.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5%에서 120%로 증가됩니다.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발칸 펀치: 스킬 시전 시 액션 딜레이가 약 28% 감소됩니다.



 



◎ 배틀메이지



배틀 마스터리: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옐로우 오라: 지속 중 증가하는 텔레포트 Ver.2 좌우 이동거리가 위, 아래 방향키 사용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다크 제네시스: 번개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20%에서 250%로 증가됩니다.



쉘터: 스킬 이펙트 투명도 옵션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스펠 부스트: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22%로 증가됩니다.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디버프 오라-엘리멘탈 리셋: 디버프 오라-인핸스로 이름이 수정됩니다. 공격 속성 내성 감소 옵션이 삭제됩니다. 이 받는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8%에서 5%로 감소됩니다.



배틀킹 바: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50%에서 1080%로 증가됩니다. 어비셜 라이트닝: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그림 리퍼: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배틀킹 바 VI: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00%에서 690%로 감소됩니다. 공격횟수가 2번에서 5번으로 증가됩니다. 마력 폭발의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25%에서 555%로 증가됩니다.



 



◎ 와일드헌터



프로보크: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서먼 재규어: 어나더 바이트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크로스 로드: 스틸 모드가 추가됩니다. 재규어 스킬로 사용 시 스틸 모드를 사용하면 재규어가 돌진하지 않습니다.



화이트 히트 러쉬: 재규어를 탑승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공격키와 함께 사용하여 도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커스텀 커맨드 사용 시 재규어를 탑승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에도 공격키 입력 없이 스킬 키만으로도 도약할 수 있습니다.



비스트 폼: 영구적으로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드릴 컨테이너: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재규어 스톰: 방향키 입력 없이 더 강한 재규어 3마리를 소환할 수 있는 커스텀 커맨드 기능이 추가됩니다.



재규어 맥시멈: 재규어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 시 재규어에 탑승하지 않게 되며, 이 경우 스킬 사용 중 와일드 발칸 Type X로 스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됩니다.



 



◎ 메카닉



로켓 부스터: 영구적으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영구적으로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오버 튜닝: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9%에서 42%로 증가됩니다.



워머신: 타이탄: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서포트 웨이버:H-EX-파티 리인포스: 파티원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4%에서 2%로 감소됩니다.



메탈아머 전탄발사: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됩니다. 공격 횟수가 11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데몬 슬레이어



다크 어질리티: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데몬 임팩트: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데빌 크라이: 인피니티 포스 지속 중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6초로 감소됩니다.



데몬 임팩트 VI: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데몬 임팩트 VI: 데몬 체인의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됩니다.



 



◎ 데몬 어벤져



서패스 리미트: 사용 시 한계를 뛰어넘어 일정 시간 동안 스킬 사용 시 HP를 소모하지 않도록 해주는 신규 스킬입니다.



오버휄밍 파워: 마스터 레벨이 30에서 25로 감소됩니다.



포비든 컨트랙트: 지속 중 스킬 사용 시 HP를 소비하지 않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디멘션 소드: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850%에서 2350%로 증가됩니다. 공격 횟수가 14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됩니다. 무형검이 회전할 때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150%로 증가됩니다. 무형검이 회전할 때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됩니다.



레버넌트: 사용 시 현재 HP의 50%를 소모하게 됩니다.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350%로 증가됩니다.



실드 체이싱 VI: 반복 적중 시 최종 대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보스 몬스터에게만 적용되게 됩니다.



 



◎ 제논



서든 프로펠: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퀵실버 소드: 도약: 사용 후 위 방향으로 서든 프로펠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컴뱃 스위칭: 분열: 사용 후 위 방향으로 서든 프로펠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타임 캡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일부 하이퍼 스킬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오버로드 모드: 최대 지속 시간이 70초로 제한됩니다.



 



◎ 카이저



트랜스피규레이션: 증가하는 능력치가 모프 게이지량에 따라 변하지 않고 고정적으로 적용됩니다. 스탠스 확률 증가 기능은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가 아닐 때만 적용됩니다.



리게인 스트렝스: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 카인



드래곤 팡: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0%에서 110%로 증가됩니다.



리메인 인센스: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0%에서 130%로 증가됩니다.



도그마: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5%로 증가됩니다.



[발현] 드래곤 버스트: 키다운 지속 중 이동속도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885%에서 1125%로 증가됩니다.



[처형] 페이탈 블리츠: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665%에서 750%로 증가됩니다.



 



◎ 카데나



베이직 디텍션: 영구적으로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웨폰 엑스퍼트: 공격력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50으로 증가됩니다.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에서 19%로 증가됩니다.



퀵서비스 마인드 II: 영구적으로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체인아츠: 퓨리: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700%로 증가됩니다.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 제로



버스트 점프: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버스트 스텝: 위 방향으로 버스트 점프 사용 후에는 위 방향으로 버스트 스텝을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위 방향으로 사용 후에는 위 방향으로 버스트 점프를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크로노 트리거: 스킬 시전 시 래피드 타임의 디텍트와 스트렝스가 최대치로 중첩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키네시스



이계의 잔상: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AP를 직접 투자한 모든 능력치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15%에서 45%로 증가됩니다.



싸이킥 토네이도: 공격 횟수가 4번에서 8번으로 증가됩니다. 던진 물체 이동 시 공격 횟수가 2번에서 4번으로 증가됩니다. 폭발 시 공격 횟수가 3번에서 6번으로 증가됩니다.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보스 몬스터에 공격 적중 시 물질이 정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60초로 감소됩니다.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접촉 시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350%로 증가됩니다. 소멸 시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950%로 감소됩니다.



 



◎ 아델



샤드: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루디먼트: 영구적으로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7로 증가됩니다.



크리에이션: 소멸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레조넌스: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됩니다. 버프가 중첩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버프의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5%에서 10%로 증가됩니다. 버프의 몬스터 방어율 무시 증가량이 5%에서 10%로 증가됩니다.



어센트: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에서 17%로 증가됩니다.



다이크: 림보(노멀, 하드)에서 사용 즉시 공격을 받았을 때 침식도가 증가하지 않게 됩니다.



그레이브: 죽음의 표식이 있는 적에게 가하는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엑스퍼트: 영구적으로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어테인: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영구적으로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스콜: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마커: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죽음의 표식이 적용된 적에게 조각이 생성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죽음의 표식이 적용된 적이 존재할 경우 조각의 생성 개수가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죽음의 표식이 적용된 적이 존재할 경우 조각의 생성 및 파쇄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00%로 적용됩니다.



루인: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일리움



크리스탈 포탈: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공중에서 비행 후 위 방향으로 점프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블레스 마크: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커스 마크: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블레스 마크 숙련: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커스 마크 숙련: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레프 마스터리: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최대 이동속도 상한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블레스 마크 완성: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커스 마크 완성: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크리스탈의 비밀: 최종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에서 47%로 증가됩니다.



크리스탈 스킬: 데우스: 데우스를 소환 중일 때 크리스탈 차지가 초기화되었고 크리스탈 차지가 90 이상이면 스킬을 재사용하여 데우스를 재소환할 수 있게 됩니다.



 



◎ 칼리



헥스: 차크람 스윕: 좀 더 매끄럽게 스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있게 됩니다.



디시빙 블레이드: 버프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됩니다.



인투이션: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30%로 증가됩니다.



차크람 엑스퍼트: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에서 20%로 증가됩니다.



리뎀션: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40%로 증가됩니다.



 



◎ 아크



미스틱 아츠 마스터리: 이동속도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27로 증가됩니다.



돌아오는 증오: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0%에서 370%로 증가됩니다.



융합 진행: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2%로 증가됩니다.



끝없는 고통: 키다운 지속 중 일부 상태이상 적용 시 즉시 심연의 파수꾼이 발동하게 됩니다. 심연의 파수꾼의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0%에서 420%로 증가됩니다. 키다운 유지시간에 따라 심연의 파수꾼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심연의 파수꾼의 액션 딜레이가 약 29% 감소됩니다.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 돌아오는 증오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420%p에서 480%p로 증가됩니다.



 



◎ 라라



감응: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용맥의 자취: 땅의 기운 최대 저장 가능량이 3개에 4개로 증가됩니다.



넝쿨 타래: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큰 기지개: 깨울 수 있는 용맥의 최대 개수가 5개에서 4개로 감소됩니다.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2200%로 증가됩니다.



해 강 산 바람: 충격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680%에서 2100%로 증가됩니다. 폭발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2040%에서 2800%로 증가됩니다. 용솟음치는 정기: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1370%에서 1700%로 증가됩니다.



산등성이 굽이굽이: 대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1000%로 증가됩니다.



용맥 분출 VI: 흡수 스킬의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1%로 증가됩니다.



분출: 너울이는 강 VI: 약한 너울의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50%에서 1110%로 증가됩니다. 큰 너울의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20%에서 1320%로 증가됩니다.



분출: 돌개바람 VI: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28%에서 690%로 증가됩니다.



분출: 해돋이 우물 VI: 거인이 솟아오를 때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48%에서 1060%로 증가됩니다. 용암 지역의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70%에서 600%로 증가됩니다. 화산탄의 대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8%에서 675%로 증가됩니다.



 



◎ 호영



초상비: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근두운: 위 방향으로 초상비 사용 후 사용 시 비행 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사용 후 위 방향으로 초상비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경공: 이동속도 증가량이 20에서 22로 증가됩니다.



신체 단련: 영구적으로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적 귀화부: 지속 시간이 40초에서 90초로 증가됩니다.



수라: 영구적으로 최종 대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선기: 영약 태을선단: 일정 시간동안 부적 도력, 두루마리 도력을 소모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선기: 몽유도원: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선기: 분신 둔갑 태을선인: 스킬 설명이 수정됩니다.



선기: 극대 분신난무: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선기: 강림 괴력난신: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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