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함량 0g" 혈당 건강 브랜드 효심원, 흑염소진액 3개월 증정 행사

정심교 기자 2024. 9. 5. 23: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로부터 흑염소는 혈액순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기존의 흑염소진액엔 특유의 누린내를 없애기 위해 벌꿀·대추·감초 등을 넣는데, 이 때문에 당 함량이 높아진다는 게 단점이었다.

이에 혈당 건강 헬스케어 브랜드 효심원은 당 함량을 0g으로 맞춘 '노당안심 흑염소진액'(사진·식육추출가공품)을 최대 3개월분 증정하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흑염소는 혈액순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동의보감에선 흑염소 고기에 대해 "소화기를 보하고, 기운을 끌어올려 주며, 마음을 편하게 다스리게 해준다. 또 치아와 뼈, 오장을 따뜻하게 한다"고 기록됐다.

흑염소는 유효성분이 많아, 가루·환보다 진액으로 달여 먹을 때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기존의 흑염소진액엔 특유의 누린내를 없애기 위해 벌꿀·대추·감초 등을 넣는데, 이 때문에 당 함량이 높아진다는 게 단점이었다.

이에 혈당 건강 헬스케어 브랜드 효심원은 당 함량을 0g으로 맞춘 '노당안심 흑염소진액'(사진·식육추출가공품)을 최대 3개월분 증정하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흑염소가 전체 내용물의 30%를 차지하는 고함량의 흑염소진액 제품이다. 효심원 관계자는 "각종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하고 당류 0g을 실현하기 위한 최적의 컨디션이 30% 함량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엔 당류가 들어있지 않아 혈당 상승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국내산 유기농 여주, 돼지감자, 바나바잎, 미역귀 추출물, 사자발쑥 등 혈당 관리에 도움 되는 원료들도 포함돼 있다.

이번 행사는 이달 5~30일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이 제품을 구매하면 고급 쇼핑백과 체험팩, 추석맞이 할인쿠폰 등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론칭 이벤트도 진행한다. 효심원 관계자는 "이 제품은 지리산에서 건강하게 키운 흑염소로만 선별해 HACC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만든다"며 "조상의 지혜가 담긴 전통 방식을 현대적으로 재설계한 최신 설비로 생산한 흑염소진액으로 추석에 건강을 새롭게 설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심교 기자 simkyo@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