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유선인터넷 전국 '먹통'…"특정 AP 오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곳곳에서 통신3사의 유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먹통' 사태가 발생했다.
통신사들은 특정 제조사가 공급한 와이파이 단말기(AP)의 오류 때문으로 보고 복구에 나섰다.
정부와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가 원인 파악에 나선 결과 특정 제조사가 공급한 AP의 펌웨어 업데이트 과정에서 생긴 오류로 인터넷과 IPTV 등이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 같은 먹통 사태는 특정 제조사의 AP를 쓰는 사용자에게 나타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정 제조사 AP 단말 사용자 '먹통' 발생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전국 곳곳에서 통신3사의 유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먹통’ 사태가 발생했다. 통신사들은 특정 제조사가 공급한 와이파이 단말기(AP)의 오류 때문으로 보고 복구에 나섰다.
5일 통신업계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께부터 유선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정부와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가 원인 파악에 나선 결과 특정 제조사가 공급한 AP의 펌웨어 업데이트 과정에서 생긴 오류로 인터넷과 IPTV 등이 작동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이 같은 먹통 사태는 특정 제조사의 AP를 쓰는 사용자에게 나타나고 있다. 다만 해당 AP를 사용하는 가입자를 특정하기 쉽지 않아 피해 규모를 조사 중이다.
LG유플러스는 사용자가 직접 구매해 사용 중인 사설 공유기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하고 복구 안내에 나섰다. LG유플러스 측은 “고객이 직접 구매해 사용중인 아이피타임(IPTIME) 사설 공유기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펌웨어 15.02.2)하라고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함정선 (min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심당 4층 건물 올린다" 소식에..직원들 부럽다 소리 나오는 이유
- 카라큘라, 쯔양에 자필 옥중편지..."억울 분통"
- "한국인 학살" 우키시마호 승선자, 기시다 방한 하루전 공개
- 지연 이혼설 황재균, 새벽 술자리 목격담
- 故 이선균 공갈범에 3억 전달한 지인, 법정서 “형님, 협박으로 고통 극심”
- 또 지하 주차장 화재…‘세 아빠’는 주저없이 불길로 뛰어들었다
- "에어팟 잃어버릴 걱정 없겠네"…애플 '나의 찾기' 한국서 된다
- “후지산 폭발 3시간, 도쿄 마비”…日 광역 화산재 예보 도입 추진
- "뒷좌석 승차감 끝판왕"…회장님도 반할 '이 車'
- 김선아 "19년 만에 돌아온 '김삼순', 또봐도 재밌어…오랜 친구같은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