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 네 번째 공고도 유찰
김양혁 기자 2024. 9. 5. 20: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덕도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가 또 유찰됐다.
국토교통부는 4차 가덕도 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 재공고에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단독 응찰해 유찰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공고, 유찰, 재공고'를 반복하고 있다.
국토부가 올해 상반기 중으로 계획했던 부지 조성 공사도 차질이 불가피하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덕도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가 또 유찰됐다. 이 공사는 활주로·방파제 등을 건설하는 10조5300억원 규모의 초대형 사업이다.
국토교통부는 4차 가덕도 신공항 부지 조성 공사 재공고에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단독 응찰해 유찰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공고, 유찰, 재공고’를 반복하고 있다. 앞서 지난 1차 입찰에는 응찰한 업체가 없었다. 2·3차 입찰에는 현대건설 컨소시엄만 참여해 유찰된 바 있다.
국토부가 올해 상반기 중으로 계획했던 부지 조성 공사도 차질이 불가피하다. 당국은 전문가 자문 및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이른 시일 내 사업 추진 방안을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강남 고급 아파트, 호텔처럼 ‘조식·브런치’ 판매 경쟁
- 확률형 아이템 매출 연 20조인데… 넥슨 패소에 크래프톤·위메이드·웹젠 ‘비상’
- [재테크 레시피] “왜 나만 토해낼까”…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꿀팁은
- ‘금붕어’ 된 붕어빵 가격에 겨울 길거리 간식도 간편식으로
- [K의료기기 프론티어] 진단법 없는 필라그린 아토피…韓 진단기기가 찾는다
- [보험 리모델링] 한파 오면 혈압 쑥… 혈관질환 완벽히 준비할 보험은
- [인터뷰] “콜록콜록 RSV 감염… 영유아·고령자 등엔 폐렴 유발”
- 목동의 선택, 신탁방식 재건축은 성공할까?
- [시승기] 도심 주행에도 잘 어울리는 오프로더 ‘올 뉴 디펜더 110′
- “미국, 현대차·기아에 20% 관세 부과 시 영업익 최대 19% 감소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