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강원도·춘천시, ‘기업혁신파크’ 공동 출자 외
[KBS 춘천]강원도와 춘천시가 '기업혁신파크'에 공동 출자합니다.
강원도는 춘천시와 돈을 반반씩 내서, 기업혁신파크 출자금 90억 원 정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기업혁신파크 법인 설립을 위한 최소 자본금 확보를 위한 것입니다.
기업파크 총사업비는 내년 하반기에 확정될 전망입니다.
기업혁신파크는 춘천시 남산면 광판리 368만㎡에 정밀 의료와 빅데이터 등 첨단전략산업 중심의 신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KBS 시청자 주간…시청자에게 감사패 전달
KBS 시청자 주간을 맞아 저출생과 지역 소멸 대응 프로그램에 기여한 시청자에게 감사패가 수여됐습니다.
KBS 춘천방송총국은 오늘(5일) 총국에서 인제군 이증숙 비서실장과, 강원 100인의 아빠단 정덕훈 씨 등 시청자 3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이들은 방송 제작 지원과 참여를 통해, 인구 절벽 위기 대응과 저출생 극복 분위기 확산에 기여했습니다.
‘춘천국제아트페어’ 개막…200여 점 전시
'2024 춘천 국제아트페어'가 오늘(5일)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막해, 오는 8일까지 계속됩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강원도 내 작가를 포함해 전국의 예술 작가 40여 명이 참여합니다.
이들은 일상과 자연 등을 주제로 한 회화와 사진, 도예 등 작품 200여 점을 전시합니다.
강원도, 수산물 원산지 점검·소비 활성화 추진
강원도가 추석을 앞두고 오는 13일까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수산물 원산지를 특별 점검합니다.
특히, 가리비나 멍게 같은 일본산 수산물의 원산지 허위 표시 등을 중점 단속합니다.
또, 대도시 특판전 행사와 소비 활성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수산물 방사능 검사 결과 홍보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강원 2곳, 내년 농산물 산지 유통센터 대상지 선정
농림축산식품부의 내년도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립 지원 사업 대상지로 강원 2곳이 선정됐습니다.
사업 대상지는 평창의 '진부농협'과 '강원감자농협조합 공동사업법인'입니다.
이들은 내년부터 2년치 사업비로 국비 43억 원 등 총사업비 142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이 사업은 농산물 선별과 저장, 포장 기능을 갖춘 다기능 유통시설을 짓는 사업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추석 성수품 공급 확대·할인 지원…“물가 안정 목표”
- ‘장기 주차’ 공항 차량 절도…문 안 잠긴 차 노려
- ‘군 마일즈 입찰비리’ 군인 구속기소…“뇌물 2천만원 달해”
- 대학 캠퍼스서 20대 여학생 심정지 발견…조선대병원 응급실 “환자 수용 어려워”
- 국민연금 개혁,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듣는다
- 국제선 비행기 안에서 울리는 휴대 전화, 보편화 된다면?
- ‘소윤’ 한국이름 낙서에 필리핀 다이빙 성지 폐쇄 “법적 조치, 현상금” [이런뉴스]
- 오늘 ‘복귀전’ 홍명보, 정몽규와 24일 국회 출석 [지금뉴스]
- 인구 마지노선 2만명…“50년 안에 78곳 붕괴” [인구소멸]④
- “북, 오늘 오전 쓰레기 풍선 또 부양”…서울, 경기북부 등 낙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