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팔레스타인전 선발… 역대 A매치 출전 단독 4위로 올라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캡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한국 축구대표팀 역대 A매치 최다 출전 단독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축구협회는 5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팔레스타인과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B조 1차전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손흥민은 선발 명단에 등록, 개인 통산 128번째 A매치에 출전하게 됐다.
손흥민에 앞서 차범근 전 감독, 홍명보(이상 136경기) 현 대표팀 감독, 이운재(133경기) 전 전북 현대 코치가 자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캡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한국 축구대표팀 역대 A매치 최다 출전 단독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축구협회는 5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팔레스타인과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B조 1차전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손흥민은 선발 명단에 등록, 개인 통산 128번째 A매치에 출전하게 됐다. 손흥민은 이로써 이영표(127경기)를 제치고 이 부문 단독 4위에 올랐다. 손흥민에 앞서 차범근 전 감독, 홍명보(이상 136경기) 현 대표팀 감독, 이운재(133경기) 전 전북 현대 코치가 자리하고 있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에 배치, 2선에서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최전방 공격수로는 주민규(울산 HD)가 기용됐다. 중앙 미드필더에선 황인범(페예노르트)과 정우영(울산)이 함께한다. 수비진은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와 김영권(울산), 설영우(츠르베나 즈베즈다), 황문기(강원 FC)로 꾸려졌다. 골키퍼는 조현우(울산)다.
2014년 7월 대표팀에서 물러났던 홍명보 감독은 팔레스타인전을 통해 10년여 만에 복귀한다. 한국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3위, 팔레스타인은 96위다.
허종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문 전 사위 항공발권 업무도 못해… 본사에 항의까지 했다”
- [속보]조국 “김정숙, 집 앞 극우 시위로 은행 못 가 지인에 5000만원 전달 부탁…검찰도 다 알아
- 서정욱 “문다혜, 문재인 책표지 디자인 값으로 2억? 세계적 디자이너도…”
- 민주 최민희 “윤석열 퇴임 후 사저 경호시설 신축에 139억…전임 대통령 2배”
- “여자친구 있어요”…펜싱 오상욱, 한일 혼혈 모델과 열애설
- “딸 연락이 안돼”…다음날 수도원 근처 하천서 숨진 채 발견
- 현대차그룹, 내년 페인트칠 필요 없는 무도장 자동차 만든다
- [속보]“손자가 3층서 안고 뛰어내려” 90대 할머니 끝내 사망
- 독사 잡는다고 풀었다가 30마리서 3만 마리…日 ‘퇴치 전쟁’ 선포한 이 동물
- [속보]검찰, 9일 청와대 전 행정관 신문…문 전 대통령에게도 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