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해! ‘숨멎’할지도” 싸이커스의 ‘메이드 인 트웬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불과 1년6개월새 4편까지 나왔다.
데뷔 음반부터 이어지는 '트리키' 세계관은 그대로, 다만 '워치 아웃'(WATCHOUT)이란 부제를 달아 '깜놀'할 수 있으니, '주의는 해달라'(WATCH OUT) 자신감 넘치나 정중함 잃지 않는 '싸이커스식 스웨그'를 드러냈다.
불의의 부상으로 회복 단계에 있는 멤버 정훈 외 9인 싸이커스가 선보인 새 노래 무대는 "찢었다" 그 자체.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싸이커스가 6일 미니 4집을 내놓으며 돌아왔다. 3번째 미니 앨범 ‘하우스 오브 트리키:트라이얼 앤드 에러’ 이후 6개월만. 데뷔 음반부터 이어지는 ‘트리키’ 세계관은 그대로, 다만 ‘워치 아웃’(WATCHOUT)이란 부제를 달아 ‘깜놀’할 수 있으니, ‘주의는 해달라’(WATCH OUT) 자신감 넘치나 정중함 잃지 않는 ‘싸이커스식 스웨그’를 드러냈다.
타이틀곡 명은 ‘위치’(WITCH). 새 앨범이 공개된 이날 오후 싸이커스는 서울 합정동에서 쇼케이스를 갖고 ‘숨멎 주의’를 요망하는 ‘위치’ 실체를 공개했다.
불의의 부상으로 회복 단계에 있는 멤버 정훈 외 9인 싸이커스가 선보인 새 노래 무대는 “찢었다” 그 자체. 지난 해 3월 정식 데뷔한 ‘2년차 프로’라곤 믿겨지지 않는 퍼포먼스를 과시하며 ‘싸이커스 시대’가 ‘당장 현실’이 됐음을 알렸다.
4번째 미니 앨범은 이들에게 “소년미를 벗고” 보다 성숙한 매력을 드러내는 싸이커스의 ‘전환점’으로도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 계기를 싸이커스는 “멤버 전원 20대가 된” 절정의 시기 ‘적령기’에 기대고 있다고도 했다.
이에 힘입어 이들은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이자 음반 순위를 뜻하는 ‘빌보드 200’에 연속 진입하는 쾌거를 올리기도 했다. 데뷔 1년 내 복수 앨범을 빌보드 200 상위권에 차트인시키기는, 5세대 보이 그룹 군에선 싸이커스가 ‘처음’이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주-전종서 호캉스 “언니가 야하면 나도, 꼬순내 좋아♥” [종합]
- 기안84 8번째 새집 공개…2층 구조+강남 황금 입지 (나혼산)
- 장윤정 아들 연우, 美 존스홉킨스 영재 양성 프로젝트 합격 ‘대단하네’
- 진태현 충격, 상 엎고 상욕 박네…폭력 부부 완벽 재연 (이혼숙려캠프)
- 김재중, 리조트 뺨치는 본가 최초 공개…남다른 스케일 (편스토랑)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