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조경 '우수디자인'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주거브랜드가 2024년 굿디자인어워드 환경 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의 주거브랜드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의 조경 시그니처파크가 2024년 굿디자인어워드 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심 속 자연 전경, 계절별 다채로운 경험 제공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의 주거브랜드가 2024년 굿디자인어워드 환경 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됐다.
굿디자인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15만㎡ 규모의 대단지로 대규모 시그니처파크 2곳과 테마 정원 5곳으로 조성됐다. ‘원더풀메도우’와 ‘드라마틱써클’에는 수경시설과 미술작품이 설치돼 있고, 아이파크 라운지 등 입주민 커뮤니티 공간에서는 정원 가꾸기 프로그램이 열린다.
테마 정원 5곳(웰컴포레스트·어반가든·부티크가든·슬로우가든·와일드캐넌)은 단지 전역에 각기 다른 분위기로 조성돼있으며 계절별로 다채로운 경험과 휴식을 입주민에게 제공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의 조경 시그니처파크는 서울 강남구 개포동 일대 도심 속에서 초대형 단지만이 품을 수 있는 절정의 자연을 입주민에게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입주민이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도시의 세련미를 함께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아파트 단지 조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계절별 자연이 주는 다양함을 느끼고 입주민끼리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조경 공간을 가꿔나가겠다는 방침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인 GD 상품으로 선정된 것에 감사드린다”며 “다채롭고 감각적인 조경 디자인을 담는 것은 물론, 입주민 모두 시그니처파크를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쾌적한 조경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윤화 (akfdl3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00억대 세금 돌려줘" 론스타, 정부 상대 2심도 승소
- "에어팟 잃어버릴 걱정 없겠네"…애플 '나의 찾기' 한국서 된다
- "고1이라더니" 20대 성폭행에 병까지 걸린 12살, 형량은 고작
- “자식 보기 안부끄럽나”…‘아들 친구 엄마’와 바람난 남편
- "유명 개그맨이 가게 홍보해줄게"…2억 꿀꺽한 유튜버 구속
- "술 취해서"…한국女 2명, 튀르키예서 2000만원 든 가방 훔쳐
- 포항 앞바다서 5m짜리 밍크고래 혼획…5335만원에 위판
- 수십만 명이 찾는 '스노클링 명소' 폐쇄…'KIM' 낙서 한국인이 썼나
- "뒷좌석 승차감 끝판왕"…회장님도 반할 '이 車'
- 세부 옥태견 "韓 데뷔에 음원 발매까지… 다들 놀라" [인터뷰]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