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 군산공장, 안전 체험관 개관식... 안전 문화 정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특수강 전문 제조사인 '세상을 아름답게'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사가 하나가 돼 노력하고 있다.
서한석 세아베스틸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실질적인 안전 역량을 높이는데 안전 체험관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임직원 모두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보건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완벽한 안전을 보장받는 근무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아베스틸에 따르면 지난 4일 안전 문화 확산 및 안전사고 근절을 위한 '안전 체험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서한석 대표이사, 홍성원 공장장, 염성곤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강임준 군산시장, 김우민 군산시의회 의장, 전대환 고용노동부 군산지청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에 개관한 안전 체험관은 4대 중점 안전대책 투자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건립에 착수했으며 국내 제조업 작업환경의 위험 요소와 산업현장의 실제 상황을 반영해 총 8개월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군산공장 내에 완공했다.
㈜세아베스틸은 '안전체험관'에서 세아그룹 임직원과 협력사 대상 심층적인 안전교육을 우선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점진적으로 지역 근로자 및 시민들에게도 확대해 지역사회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할 예정이다.
서한석 세아베스틸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실질적인 안전 역량을 높이는데 안전 체험관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임직원 모두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보건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완벽한 안전을 보장받는 근무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서 대표이사는 “바쁘신 가운데 개관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귀한 발걸음을 해주신 강임준 군산시장, 김우민 군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세아베스틸은 60년 이상 축적된 제조 경험과 자체 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신기술, 신소재 연구개발을 활발히 추진하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특수강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김정훈 기자(=군산)(return1234@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라인에 사진 올리기 겁나요"…조직적 디지털 성폭력 키운 건 누구?
- 민주당 "정부 연금안 세대 갈라치기…'푼돈 연금' 전락할 것"
- 尹 퇴임 후 사저경호예산 140억…대통령실 "수도권 부지단가 반영"
- 미 학교에서 또 총격, 올해 벌써 45번째…바이든 "공부 아닌 피하는 방법 배워"
- 응급의학 회장 "응급병상 97.5% 운영? 숫자 조작이고 국민 기만"
- 추경호 "민주당 괴담이 탄핵 대상…'방탄' 굴레에서 벗어나야"
- 민주당 "김건희 선거개입 드러나…특검법에 포함"
- 2분기 한국 경제, 6개 분기 만에 역성장…소비 부진 지속
- 與 김종혁 "의대 증원 신뢰 상실…책임자 거취 결정해야"
- "서기석 KBS 이사장 선임, 尹정권의 방송장악 '알박기'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