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부스터즈, ‘시알 파리 2024’ 음료 부문 혁신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FSN(214270) 자회사 부스터즈는 파트너사 로가와 공동 개발해 출시한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가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 프랑스 국제 식품 전시회)에서 음료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서정교 부스터즈 대표이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로 꼽히는 시알 파리에서 원료 그랑프리 수상에 이어 양사가 공동개발하여 출시한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가 다시 한번 음료로 혁신상을 수상함으로써, 제품의 기능적 우수성을 입증하게 되었다"며 "현재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는 전국 GS25, 이마트24를 포함한 편의점과 쿠팡 등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코스닥 상장사 FSN(214270) 자회사 부스터즈는 파트너사 로가와 공동 개발해 출시한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가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 프랑스 국제 식품 전시회)에서 음료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플랜트 콜라겐은 국내 음료 최초로 혁신상을 수상하게 됐으며, 직전 행사였던 시알 파리 2022 원료 부문에 이어 2회 연속 혁신상을 차지하게 됐다.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의 시알 파리 2024 혁신상 선정은 한국 최초의 2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식품업계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시알 파리는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국제식품박람회 중 하나인 만큼, 본 행사의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는 것 역시 굉장히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플랜트 콜라겐은 2022년 원료 부문 혁신상에 이어 올해 제품 부문에서도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그랑프리까지 수상하게 되면 국내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2회 연속 2관왕에 오르게 된다.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는 국내 최초로 식물성 콜라겐을 함유한 RTD(Ready To Drink) 음료로, 시알 파리 원료 부문 혁신상과 그랑프리를 수상한 세계 최초의 플랜트 식물성 콜라겐 1000mg을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음료 형태로 구현한 제품이다. 특히 콜라겐 음료임에도 일반 음료처럼 맛과 목 넘김이 뛰어나며, 5-ZERO(0 칼로리, 0당류, 무 합성 감미료, 무 색소, 무 보존료)로 건강까지 고려했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음료라는 평가를 받았다. 식물성 콜라겐 외에도 식물성 유산균, 식이섬유 등 모든 원료를 식물성으로 채웠으며,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높은 비건 인증인 브이라벨(V-LABEL) 글로벌 비건 인증도 획득했다. 동물성 콜라겐이 가진 고질적 문제를 개선하였으며, 식물 고유의 파이토케미컬 항산화 성분까지 함유되어 있다는 점에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 및 지속가능한 이너뷰티를 중시하는 국내외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서정교 부스터즈 대표이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로 꼽히는 시알 파리에서 원료 그랑프리 수상에 이어 양사가 공동개발하여 출시한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가 다시 한번 음료로 혁신상을 수상함으로써, 제품의 기능적 우수성을 입증하게 되었다”며 ”현재 플랜트 콜라겐 부스터 제로는 전국 GS25, 이마트24를 포함한 편의점과 쿠팡 등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수 (ppj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600억대 세금 돌려줘" 론스타, 정부 상대 2심도 승소
- "에어팟 잃어버릴 걱정 없겠네"…애플 '나의 찾기' 한국서 된다
- "고1이라더니" 20대 성폭행에 병까지 걸린 12살, 형량은 고작
- “자식 보기 안부끄럽나”…‘아들 친구 엄마’와 바람난 남편
- "유명 개그맨이 가게 홍보해줄게"…2억 꿀꺽한 유튜버 구속
- "술 취해서"…한국女 2명, 튀르키예서 2000만원 든 가방 훔쳐
- 포항 앞바다서 5m짜리 밍크고래 혼획…5335만원에 위판
- 수십만 명이 찾는 '스노클링 명소' 폐쇄…'KIM' 낙서 한국인이 썼나
- "뒷좌석 승차감 끝판왕"…회장님도 반할 '이 車'
- 세부 옥태견 "韓 데뷔에 음원 발매까지… 다들 놀라" [인터뷰]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