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플렉스, 2024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기반 그린에너지 솔루션 전문기업 누리플렉스가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한정훈 누리플렉스 대표는 "그동안 에너지 IoT 분야의 기술과 서비스 데이터를 축적하였고, 에너지 데이터를 활용한 플랫폼 서비스 사업이 향후 지속가능한 기업의 사업모델이 될 것" 이라며 "에너지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를 B2C 시장으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그린에너지 솔루션 전문기업 누리플렉스가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누리플렉스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주택 에너지 사용량 데이터(AMI) 활용 서비스 개발 및 데이터 제공 가이드라인 제정’의 연구과제 성과 홍보를 위해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행사에 참여한다.
대용량의 에너지 데이터를 활용방안에 대해 다양한 교류를 통해 서비스 모델의 확대 방향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누리플렉스는 산학연으로 구성된 공동연구개발기관과 협력하여 에너지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모델에 관한 연구개발을 내년초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한정훈 누리플렉스 대표는 “그동안 에너지 IoT 분야의 기술과 서비스 데이터를 축적하였고, 에너지 데이터를 활용한 플랫폼 서비스 사업이 향후 지속가능한 기업의 사업모델이 될 것” 이라며 “에너지 데이터 기반의 플랫폼 서비스를 B2C 시장으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큰아버지가 사실 아버지"…'굿파트너' 작가가 전한 불륜 사례
- "옆집 엄마도 쓰더라"…70만원 고가에도 '필수품' 됐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내 돈 물릴라" 개미들 '공포'…한 달 새 3조원 넘게 빠졌다
- "45세 이하 대졸 여성만"…수영장 가입 조건에 '갑론을박'
- 카페서 과한 스킨십에 쫓아냈더니…무서운 10대 커플
- "요즘 나이키 누가 신어요"…러닝족 홀린 신발의 정체
- "이러다 줄줄이 터진다"…은행들 '초비상 상황'
- 14년 일한 공무원이 中 간첩이라니…'발칵' 뒤집어졌다
- "피 같은 120만원 어쩌나"…항공권 구매했다 '날벼락'
- 성심당 케이크 망가질까 걱정했는데…'대단한 아이디어' 엄지척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