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브라 성능 비교해보니…뉴발란스·아디다스, 지지력 우수

안건우 2024. 9. 5. 16:0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의 스포츠브라 구매·선택 가이드(자료제공=한국소비자원)

스포츠용 여성 속옷인 '스포츠 브라' 중에서 뉴발란스와 아디다스 제품의 지지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강도 운동 시 성능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오늘(5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7개 브랜드의 스포츠 브라 7종(나이키·뉴발란스·룰루레몬·뮬라웨어·아디다스·안다르·언더아머)을 선정해 지지력·흡수력·착용감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뉴발란스, 아디다스 2개 제품은 운동 시 가슴이 흔들리는 정도가 다른 제품에 비해 낮아 지지력이 우수했습니다. 두 브랜드 제품은 인체에 닿는 안감 등이 땀을 흡수하는 성능인 '흡수성'과 흡수된 땀을 외부에 쉽게 배출하는 '땀 배출성능'도 상대적으로 우수했습니다.

국내 브랜드인 안다르는 보통 수준의 지지력으로 가벼운 활동이나 강도가 낮은 운동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스포츠 의류계 명품으로 유명한 룰루레몬 제품은 물에 젖은 상태로 장시간 방치하면 다른 옷을 오염시킬 우려가 있어 세탁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소비자원은 설명했습니다.

안건우 기자 srv1954@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