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기상 작곡가, ‘선장’으로 첫 아티스트 활동 시작...6일 ‘AAAA’ 음원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작곡가 남기상이 오는 6일 아티스트 '선장'이라는 이름으로 신곡 'AAAA'를 발표한다.
이번 신곡은 남기상 작곡가가 새롭게 시도하는 레트로 신스팝 (Retro Synth Pop) 장르로 신디사이저 베이스를 중심으로 R&B와 결합한 독창적인 사운드가 특징이다.
남기상 작곡가는 걸스데이 '반짝반짝', '기대해', '여자대통령' 등을 작곡하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인정받은 베테랑 작곡가로 신곡 'AAAA'를 통해 음악적 여정에 전환점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경호 기자] 작곡가 남기상이 오는 6일 아티스트 ‘선장’이라는 이름으로 신곡 ‘AAAA’를 발표한다.
이번 신곡은 남기상 작곡가가 새롭게 시도하는 레트로 신스팝 (Retro Synth Pop) 장르로 신디사이저 베이스를 중심으로 R&B와 결합한 독창적인 사운드가 특징이다.
그가 직접 만든 스타일은 음악적 혁신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선장’이라는 아티스트명은 남기상 작곡가의 새로운 음악적 항해를 의미하며, 앞으로 선보일 작품들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여준다.
앨범명 ‘Insufficinet’ 시리즈에 수록된 4곡 중 늦여름과 어울리는 3번째 곡인 ‘AAAA’를 선공개로 선보인 후 오는 10월, 11월에 나머지 곡들도 발매할 예정이다.
남기상 작곡가는 걸스데이 ‘반짝반짝’, ‘기대해’, ‘여자대통령’ 등을 작곡하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인정받은 베테랑 작곡가로 신곡 ‘AAAA’를 통해 음악적 여정에 전환점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신곡은 국내 음원사이트가 아닌 애플 뮤직과 스포티파이 등 해외 유통 플랫폼을 통해 발매될 예정으로 남기상 작곡가는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park5544@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우림 김윤아, 뇌 신경마비 투병 중 “활력 희미해”
- 솔비 “탁재훈, 오빠가 나를 좋아한 듯” (돌싱포맨)
- 베테랑 옆에 우씨왕후…장윤주 “골반여신 전종서랑 호캉스 갑니다”
- 이유영, 결혼 3개월만 엄마 됐다! “지난 8월 득녀”
- “건보료 미납액만 3천만”…세금체납+건보료 미납 DJ DOC 정재용, “저작권 통장까지 압류”
- “갤러리야, 리조트야?” 김재중, 효심으로 지은 4층 대저택 본가 최초 공개(편스토랑)
- 김대호 ‘7억대’ 새 보금자리 어디? 은평구 신사동 VS 종로구 평창동 (구해줘 홈즈)
- 오토바이 사고난 덱스 “처음 겪어보는 느낌, 오토바이와 나랑 분리” 아찔했던 순간 고백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 후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병은 없다”
- 한소희, 뽀얀 도자기 피부 드러낸 비키니에도 타투는 못 잃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