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쯔위, '트와이스 막내'에서 '섹시 솔로 가수'로…"혼자지만 무대는 강렬함으로 꾁 채울 것"
[텐아시아=이민경 기자]
그룹 트와이스 쯔위가 솔로 데뷔를 앞두고 무대를 강렬함으로 가득 채우리라 다짐했다.
5일 오후 2시 쯔위는 서울 잠실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월드에서 그의 솔로 데뷔 앨범 'abouTZU'(어바웃 쯔) 발매를 기념해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쯔위는 솔로로 데뷔한 데에 대해 "이렇게 솔로 데뷔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떨리지만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쯔위는 그룹에서 잠시 벗어나 홀로서기를 하는 데에 대해 "혼자서 앨범의 모든 걸 준비하고 다 소화해내야 한다는 점에 걱정이 깊었다. 또 제 내면의 다양한 감정을 담기 위해 스스로 표현하는 게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더라"고 고백했다.
더불어 쯔위는 "처음으로 멤버들이 함께해주는 게 아닌 혼자 무대를 채워야 하다보니 디테일이나 표정연기에 신경을 많이 썼다. 뮤직비디오를 보시면 더 꽉 찬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50명 댄서들과 군무신을 촬영하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아무래도 사람들에게 더 반전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었기 때문에 라이브 무대 준비하면서 자신감 넘치고 강렬한 눈빛을 보여드리고자 그 부분을 많이 신경썼다"고 밝히기도 했다.
쯔위는 이번 앨범을 통해 "솔로 앨범을 '꿈꿔왔던 만큼 잘해보자'고 생각했다. 대중들이 절 생각하셨을 때 막내로서 밝고 귀여운 이미지가 많이 떠오르셨을 것 같다. 제 입으로 말하기는 좀 그런데, 귀여움으로 많이 사랑받지 않았나. 그런 귀여움을 깨는 반전매력을 작업으로 담아내고자 했다. 성숙하고 섹시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한, 쯔위는 그룹에서 잠시 벗어나 홀로서기를 하는 데에 대해 "혼자서 앨범의 모든 걸 준비하고 다 소화해내야 한다는 생각에 걱정이 깊었다. 또 제 내면의 다양한 감정을 담기 위해 스스로 표현하는 게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더라"고 고백했다.
더불어 쯔위는 "처음으로 멤버들이 함께해주는 게 아닌 혼자 무대를 채워야 하다보니, 디테일이나 표정연기에 신경을 많이 썼다. 뮤직비디오를 보시면 더 꽉 찬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50명 댄서들과 군무신을 촬영하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이번 앨범에서 처음으로 단독 작사를 했는데 저만의 앨범이다 보니 작사를 하면 의미 있지 않을까 하여 참여했다. 제 이야기도 팬들에게 나누고 싶어서 도전한 점도 있다"고 작사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한국어 작사가 어려웠다던 쯔위는 "작사 처음 시작했을 때 한국말로 이야기를 풀기 쉽지 않았다. 조금씩 검색도 해가면서 완성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쯔위는 솔로 데뷔를 앞두고 닮고 싶거나 무대를 참고했던 아티스트가 있었냐는 기자의 질문에 "선미 선배님의 퍼포먼스를 보면 굉장히 매력적이시지 않나. 되게 보게 되는 무대들을 하시는 것 같아서 보면서 저도 '나만의 무대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다"고 답했다.
이어 쯔위는 같은 트와이스 그룹 멤버들에게 솔로 데뷔로 많은 응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나연 언니하고 지효 언니는 먼저 솔로 데뷔를 했으니, 제가 궁금한 것들을 물어볼 수 있었다. 언니들이 제 앨범 모니터링하면서 의견도 내줬다. 다른 멤버들도 어려운 게 있거나 도움 필요하면 말해달라 해서 든든하게 느껴졌고 고마웠다"며 미소를 지었다.
쯔위는 또한 "각자 바쁜 스케줄이 있음에도 촬영 내내 현장에 와서 응원해줬다. 간식차랑 커피차도 보내줬다. 단체 스케줄 할 땐 제 노래 따라 부르고 춤도 따라 춰줬다. 그래서 굉장히 많은 힘을 얻었다"며 멤버들의 따뜻한 응원을 전했다.
쯔위는 박진영 PD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많은 응원을 해주셨는데 타이틀곡 작사를 맡아주셨는데 섬세하게 신경을 써주셨다. 새로운 모습 보여주고자 고심했다고 하셨다"고 말했다.
쯔위의 이번 타이틀곡 'Run Away'(런 어웨이)는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에 참여한 곡이며 신스팝과 댄스 장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섬세한 보컬을 통해 '오랜 기다림 끝에 마음을 주기 시작하면 우구도 본 적 없는 모습으로 모든 사랑을 쏟아낸다'는 메시지를 드러낸다.
쯔위의 솔로 데뷔 앨범 'abouTZU'(어바웃 쯔)는 오는 6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오전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범죄 탈퇴' NCT 출신 태일, SNS 비공개 전환…사과·해명 없이 잠적[TEN이슈] | 텐아시아
- [종합]에녹, '이보영 닮은꼴' 의사와 핑크빛…소개팅서 "절 닮은 자녀가 있으면 좋겠어" ('신랑수
- [종합] 소녀시대 수영, 드레스코드 논란 억울했나…스타일리스트 추궁에 효연 "울잖아"('밥사효')
- [종합]22기 첫 데이트부터 파국…경수, 정숙에 '쌈 플러팅' 배달 사고→순자 오열 ('나는 솔로') |
- '60억 본가' 김재중, 집 안에 엘베·사우나가…"'기생충' 부잣집 같아"('편스토랑') | 텐아시아
- 뉴진스는 최후통첩 날렸는데…다니엘 친언니 '헤븐' 커버 공개 | 텐아시아
- 김재중, 20년 만에 의외의 경사…K팝 주역으로 프랑스 다큐 진출 | 텐아시아
- '재테크 고수' 장민호, 잦은 이사로 '부동산 정보' 술술…준 전문가 포스 ('편스토랑') | 텐아시아
- [종합] 이경규·박세리도 서장훈도 없다…'개훌륭' 아닌 '동훌륭'의 차별성 | 텐아시아
- '컴백 D-3' 태연, 이제 볼륨까지 노출…'역대급 흑화' 경고 | 텐아시아